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KB굿잡' 10년째 취업 징검다리 역할.. 온택트 박람회 열어
상태바
KB국민은행 'KB굿잡' 10년째 취업 징검다리 역할.. 온택트 박람회 열어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8.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1 50대 초반 구직자 A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의 벽을 넘기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KB국민은행 취업 플랫폼 'KB 굿잡'을 통해 KB금융그룹에서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로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애자일소다에 채용됐다.  A씨는 “코로나19로 더 높아진 취업의 벽에 부딪쳐 방황하던 저에게 KB굿잡은 길을 잃지 않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북두칠성과 같았다”며 “온라인 취업박람회라는 개념이 많이 생소했지만 KB굿잡 취업박람회 사이트 내 경력직 이직 준비 특강 영상이 경력기술서 준비 및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사례2 항공 수출입 업무 경험을 가진 B씨도 최근 글로벌 물류업체인 (주)태웅로직스에 취업했다. 그는 무역업에 종사하는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대학시절에도 교양과목으로 무역실무를 수강하는 열의와 실무능력까지 겸비한 우수한 인재로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그의 재능에 맞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었다. B씨는 “성격 유형별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및 MBTI 유형별 직무분석 특강 등 흥미요소가 많은 KB굿잡 취업박람회에 호감이 생겼다”며 “370개의 실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통해 내가 희망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의 일자리정보제공 프로젝트인 'KB굿잡'이 출범 만 10년 째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KB굿잡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중소 및 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형태로 지난 5월 말 1회 박람회가 개최됐다.
▲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형태로 지난 5월 말 1회 박람회가 개최됐다.

19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열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열린 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취업컨설팅부터 화상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서울, 부산, 광주, 인천, 대구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국적인 홍보망을 마련해 구인기업들이 다양한 구직자를 만나도록 폭 넓은 만남의 장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1차 박람회에는 KB금융의 육성과 협업을 바탕으로 혁신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의 우수 회원사 및 코스닥상장사 등 370개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6월 말 기준 각각 약 58억 원, 4300억 원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성공취업 사례들을 접할 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