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캐피탈 100% 완전 자회사 편입
상태바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캐피탈 100% 완전 자회사 편입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8.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우리금융캐피탈이 포괄적 주식교환 절차를 거쳐 지주의 100% 완전자회사로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완전자회사를 위해 추가 편입되는 소액주주의 잔여지분은 9.53%다.

앞서 우리금융지주 이사회는 지난 5월 21일 지주사·캐피탈간 주식교환 계약 체결을 결의했으며 지난 달 23일 이사회에서는 8월 10일을 주식교환일로 하는 포괄적 주식교환 안건을 승인한 바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2020년 12월 우리금융캐피탈 경영권 인수시부터 완전자회사 전환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3개월 만에 우리금융캐피탈의 100% 자회사였던 우리금융저축은행을 지주의 완전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이어 지난 4월에는 우리금융캐피탈의 2대 주주였던 아주산업 보유지분 12.85%을 매입했으며 5월에는 우리금융캐피탈 자기주식 3.59%를 매입하는 등 완전자회사 전환 절차를 단계적으로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우리금융캐피탈이 100% 완전자회사로 편입돼 비지배주주 이익분을 그룹내 유보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우리금융캐피탈이 성장할수록 지배주주지분 이익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우리금융지주 편입 이후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금 등 자회사들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연계영업, 금융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자산신탁, 우리금융저축은행과도 부동산금융 등의 분야에서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 등 대외환경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사업포트폴리오 효율화 작업을 계획대로 신속하게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비은행부문 확충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의 주주 및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 소액주주 대상으로 발행되는 우리금융지주 신주는 오는 27일 교부 및 상장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