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 보험가격지수 가성비 톱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 보험가격지수 가성비 톱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1.08.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비흡연딱닥치아보험(갱신형)’이 가성비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다모아에서 제공하는 보험가격지수 비교에 따르면 시중 치아보험 중 보험료가 가장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필요한 치과 치료를 고객이 원하는 수준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합리적 보장을 제공한다.

보험다모아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공신력을 갖추고 있는 보험비교플랫폼으로 여러 회사의 보험상품을 종류별로 구분하고 보험료, 보장범위, 특성 등을 정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보험가격지수는 보장내역, 보장기간, 납입기간 등에 따라 제각각인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항목으로 동일 유형 상품의 평균적인 가격을 100으로 하고 이를 기준으로 해당 보험사 상품의 가격 수준을 나타낸 지표이다. 예를 들어 보험가격지수가 80인 상품은 동일 유형 상품의 평균 가격 대비 20% 저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치아보험의 업계 평균 보험가격지수는 91.8인 반면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 딱딱 치아보험(갱신형) (무)2105 종합치료형’은 78.0으로 총 12개 치아보험 중 가장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의 경우에는 일반보험료 대비 최대 35% 추가 할인된 비흡연치아보험료를 적용받는다. 예를들어 30세 남성이 10년만기 전기납으로 보철치료형을 1000만 원 가입하는 경우, 일반보험료는 월 7900원이고, 비흡연 할인시에는 월 5400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장은 연령대 별로 필요한 보장범위를 고객이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예를들어 나이가 어린 경우에는 레진, 크라운 등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치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존치료형을, 심화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중장년층은 임플란트, 브릿지 등을 보장하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종합적인 보장을 원하는 사람은 종합치료형을 선택할 수 있고, 보존치료형 또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한 후, 갱신시점에 종합치료형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최진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일시에 목돈이 들어가는 치과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많은 사람들이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효율적인 보장을 받기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