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전세계 40개국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전세계 40개국 출시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8.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전세계 40여 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도 같은 날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 3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등 40여 개국이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갤럭시 버즈2도 한국, 미국, 유럽 전역에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10월까지 신제품의 출시국을 130여 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는 강화된 내구성, 세련된 디자인, 한층 높은 완성도 등이 특징이다. 지난 11일 제품 공개 이후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전작을 훨씬 상회하는 호응을 얻었다.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날인 24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27만대 이상이 개통됐다.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물량이 올해 갤럭시 Z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다. 인도에서도 사전 예약 첫날에만 갤럭시 노트20 대비 2.7배 많은 예약 물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 3의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춘 체험 매장도 운영한다.

특히 국내에서는 지난 13일 리얼 예능을 표방한 ‘프로덕션 Z’ 프로그램을 공개해 1400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재석, 김희철, 미주, 승희, 정세운이 가상의 에이전시를 꾸려 폴더블폰 마케팅을 하는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메타버스 팬파티 '폴더블데이'도 진행한다. 27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사전 초청된 갤럭시 팬 1000명이 참여한다.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피식대학의 ‘카페사장 최준’, 고상우·이은호·정재환 작가 등이 출연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30여 곳에서 갤럭시 Z 폴드3·Z 플립3와 최신 웨어러블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최대 2박 3일 동안 제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도 운영한다. 폴더블폰과 함께 ‘갤럭시 워치4’ 대여도 가능하다. 삼성닷컴에서 사전 예약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8월 27일에서 9월 15일까지 연장했다.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정식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품 액세서리와 웨어러블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 원 쿠폰 또는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Z 폴드2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110만 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사전 예약에서 전작 대비 10배 이상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11번가, G마켓 등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 ‘티머니’ 1만 마일리지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0월 30일까지 ‘갤럭시 워치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워치4 스트랩 ▲골프 거리측정 앱 ‘스마트캐디’ 이용권 패키지 ▲스마트 체중계 ▲무선충전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Watch 4♥U’ 이벤트몰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