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대구은행 6급 공채 실시.. 메타버스 활용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은행 6급 공채 실시.. 메타버스 활용 채용설명회 개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9.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1 6급 신입행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디지털 역량 강화에 따른 메타버스 방식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일반금융’과 ‘ICT’ 2개 부문이며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출신은 지역인재, 그외 지역 대학교 출신은 일반인재로 구분해 채용한다. 

접수는 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서류전형 이후 지원자 전원이 AI역량평가를 실시하며 이후 필기전형, 1차면접, 채용건강검진, 2차면접 순서로 전형을 진행해 최종합격자는 11월 이후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2달 간의 신입행원 연수과정을 거쳐 오는 2022년 1월부터 신입행원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원 서류는 작성 충실도, 입행 노력도, 직무전문성 등을 위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특히 ICT역량과 디지털 전문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의 채용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구은행은 금융권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디지털이 강한 DGB’를 강조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실시되는 채용설명회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오는 10일까지 QR코드 접속이나 카카오톡 채널 대구은행 인사부 메시지를 통해 게더타운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를 받는다. 신청 접수 후 초청받은 게더타운 주소를 PC를 통해 접속하면 메인광장과 각 담당자와 대화를 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으로 진입해 디지털 채용설명회에 참가하는 형식이라는 설명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적극적인 구직활동이 어려워진 취업준비생들에게 보다 더 원활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채용박람회를 구상하게 됐다”면서 “궁금한 것을 가감없이 물어본 후 이를 바탕으로 퀴즈룸에서 퀴즈를 맞추는 등의 쌍방향 소통의 열린 행사가 되길 바라며 블루투스 이어폰,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