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우주는 글로벌 기업부터 스타트업/소상공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 국민이 이용 가능한 구독 플랫폼이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고 기본 혜택으로 11번가와 아마존(Amazon) 쇼핑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world,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특히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 바이럴 기반의 비대면을 통한 MZ세대의 가입이 늘고 있어 고무적이라는 SKT의 분석이다. 또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우주는 출시일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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