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식품·제약업계, 크리스마스 겨냥한 연말 이벤트·프로모션 박차
상태바
식품·제약업계, 크리스마스 겨냥한 연말 이벤트·프로모션 박차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12.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식품·제약기업들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프로모션 마케팅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인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와 초코파이하우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꼬돌프의 달콤선물 한정판에는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고래밥 초코범벅 △꼬물탱 △포도알맹이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간식 10종을 담았다. 포장재를 활용한 눈사람·트리 만들기 DIY키트와 장식 스티커가 들어있다. 쿠팡과 G마켓, 카카오톡 선물하기,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는 겨울철 디저트인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를 모티브로 개발됐다. 카카오 비스킷과 그린 마시멜로 속 체리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겉면을 핑크·화이트 초콜릿으로 감싸고 눈사람과 트리 모양의 토핑을 랜덤으로 올렸다. 오리온은 신세계아울렛 시흥점에서 내년 2월 2일까지 초코파이하우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특별한 제품 구성과 함께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크리스마스의 감성을 담았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홈파티용 디저트 및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겨울 시즌을 맞아 '드림오브윈터' 패키지를 내년 2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패키지 가격은 1박2일 21만 원부터 시작되며 주중 연박 진행 시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패키지는 코로나19 속에서 잊고 있었던 어린 시절의 추억과 동심을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나누며 따뜻한 겨울 호캉스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테라스룸과 패밀리룸 또는 글램핑 객실 1박과 더불어 파머스테이블 조식, 트리DIY세트, 스위트케이크 체험, 이브닝 스낵, 레이트체크아웃이 제공된다.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농원 방문고객 대상으로 산타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소소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파머스빌리지 숙박 고객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타 이벤트, 산타 의상 대여와 뉴 이어 위시카드도 준비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올 겨울을 맞아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도심에서의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따뜻한 추억 만들기를 통해 더 풍성하게 겨울시즌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소중한 사람과 오붓하게 즐기며 올 한해를 특별하고 행복하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드림 오브 윈터 포스터
▲드림 오브 윈터 포스터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도 2021년 크리스마스 캠페인 '해피홀리데이' 일환으로 '클래식 오르골 시계'와 '플리스 블랭킷' 굿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클래식 오르골 시계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오케스트라를 크리스마스 홈 파티에 초대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크리스마스 캐롤이 흘러나오는 오르골에 터치형 LED 시계와 촛불 모양의 무드등을 더했다. 

플리스 블랭킷은 붉은색과 초록색 조합의 체크무늬 디자인에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양털 소재로 제작됐다. 가족과 연인이 함께 사용해도 될 만큼 넉넉한 사이즈이라는 설명이다. 캠핑, 차박 등 야외 활동 시 사용하면 좋다.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2차 사전예약 기간(~12/12)에 케이크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클래식 오르골 시계를 4000원 할인한 2900원에 판매한다. 사전예약 종료 이후 17일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은 클래식 오르골 시계를 6900원에, 플리스 블랭킷을 3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기 위해 올해는 비주얼과 감성, 실용성까지 더한 아이템을 기획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줄 케이크와 함께 행복한 홈 파티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굿즈 2종 프로모션
▲SPC 배스킨라빈스 굿즈 2종 프로모션
SPC그룹 파리바게뜨와 파스쿠찌, 롯데제과 나뚜루, KG그룹 할리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대반전을 시작하자'라는 주제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대표 컬러인 레드를 적용한 2단 케이크부터 입체케이크, 산타·루돌프·트리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 등 40여 종의 시즌 제품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은 △딸기 시트에 생크림과 딸기 콩포트를 더하고 생딸기를 올려 완성한 2단 케이크 '블레싱 레드베리(스페셜)'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를 산타 얼굴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 '산타 이즈 백'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를 교차로 쌓아 입체 트리 모양으로 구현한 '위싱트리' △초코 크런치 식감을 더한 초코케이크를 입체적인 종 모양으로 구현한 '징글벨 징글벨' △초코 케이크를 펭수산타 디자인으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 '펭수산타'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해피오더와 카카오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케이크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제품은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주문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캠페인 이미지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캠페인 이미지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놀라운 크리스마스(Winter Wonder Christmas)'를 주제로 파티를 완성할 반짝이는 라이팅 장식과 크리스마스 대표 컬러인 화이트와 레드를 활용했다.

△딸기 시폰에 딸기 콤포트와 레제르 크림을 더하고 불을 밝힐 수 있는 장식물을 올린 '윈터 라이팅 케이크(3만7000원)' △초콜릿 시트 사이에 초콜릿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넣고 딸기를 올린 '스트로베리 원더 케이크(3만6000원)' △레드 벨벳과 블랙 벨벳 시트가 절반씩 들어간 '하프 벨벳 케이크(3만4000원)' △화이트 시트와 바닐라빈 마스카포네 생크림, 커스터드 레제르 크림,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리스 케이크(3만3000원)' 등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해피리워드카드로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케이크 4종은 오는 25일까지 판매된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케이크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케이크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편의점, 온라인몰 등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스윗베리 폰던트(3만5000원)'와 '플레이크 딥나잇(3만2000원)' 2종,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3만4000원)'와 '위드 윈터큐브(3만1000원)' 2종이다.

나뚜루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2년 흑호해 캐릭터 수면양말, 프리미엄 쿨러백 등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유통점 전용 2종은 '겨울의 색'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겨울 대표 색상인 붉은색과 푸른색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붉은색의 스윗베리 폰던트는 딸기와 녹차 아이스크림 위에 빨간색 크림과 시럽으로 코팅하고 상단에 라즈베리 등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플레이크 딥 나잇은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에 푸른색과 흰색의 크림으로 물결 구름의 모양을 내고 눈 결정 초콜릿으로 장식해 겨울 하늘을 표현했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상되는 제품이다. 녹차와 딸기 아이스크림에 녹색의 크림으로 나뭇잎을 표현하고 크랜베리 등의 과일 열매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다. 위드 윈터큐브는 녹차, 딸기, 초코, 민트초코, 아몬드봉봉쇼, 체리 등 선호도가 높은 여섯 가지 조각 아이스크림으로 겨울 분위기를 냈다.
 
▲나뚜루 시즌 케이크
▲나뚜루 시즌 케이크
할리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겨냥한 홀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3만2000원 1호)와 촉촉한 당근 케이크(3만2000원 1호), 트리플 초코 케이크(3만4000원 1호), 뉴욕 치즈 케이크(3만4000원 2호)이다.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생크림과 딸기를 샌딩한 케이크이다.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생크림 위에 티아라 장식을 얹었다. 촉촉한 당근 케이크는 당근 케이크 사이에 크림치즈를 넣었다. 트리플 초코 케이크는 화이트, 밀크, 다크 세 가지 초코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무스 케이크다. 뉴욕 치즈 케이크는 크림치즈 맛을 극대화한 클래식한 치즈 케이크이다. 

홀케이크 메뉴는 초와 함께 세트로 제공된다. 케이크를 꾸밀 수 있는 숫자초와 케이크 토퍼는 예약 시 옵션으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할리스 앱을 통해 9일부터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와 지정 매장을 예약한 후 픽업할 수 있다. 수령일은 오는 18일부터 지정 가능하다.

배송 서비스는 배송지를 입력하고 배송 희망일을 선택하면 된다. 예약 배송이 가능한 홀케이크는 촉촉한 당근 케이크, 트리플 초코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3종이다. 할리스는 홀케이크 예약 배송과 픽업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홀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는 선착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리버스(Rivers) 텀블러(19,000원 상당)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리스 홀케이크 
▲할리스 홀케이크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연말 한정판은 현대홈쇼핑을 시작으로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은 센텔리안24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신제품인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입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눈이 소복하게 쌓인 겨울 풍경을 담았다. 더 마데카 크림 용기에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가 연상되는 은은한 펄감 소재가 사용됐다.

더 마데카 크림은 2015년 4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2800만 개(올해 10월 기준)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 마데카 크림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동국제약의 53년 병풀 철학과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했다.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특별한 패키지·구성의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을 선보였다. 평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가족과 친구, 동료에게 이번 에디션을 선물하며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연말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
동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인 '메리 미니막스!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오는 25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미니막스 대표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해 아이들이 즐겁게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3000개 한정판으로 기획됐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단품(크리스마스 팝업 카드 1매 증정)과 크리스마스 에디션 세트(팝업 카드 2매, 쇼핑백 1개 증정) 구성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구강 항균에 좋은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정품 1개를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 제작된 팝업 카드에는 미니막스 정글의 대표 캐릭터 '라이니(사자)'가 그려져 있다. 별도로 판매되는 미니막스 가랜드는 DIY 제작이 가능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거나 홈파티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메리 미니막스! 크리스마스 에디션'
▲동아제약 미니막스 '메리 미니막스! 크리스마스 에디션'
이외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성 세트(크리스마스 에디션+비타민C, 크리스마스 에디션+칼슘 비타민D) 20% 할인 △멀티비타민 미네랄, 비타민D 정품 3+1(본품 3개 구매 시 1개 무료 증정) 25% 할인 이벤트를 병행 중이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성 세트 구매 시 팝업 카드 1매와 가그린 1개, 정품 3+1 구성 구매 시 가그린 2개를 증정한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이경미 BM은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엄마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기억이 될 선물들로 준비한 프로모션이다. 이외에도 국내 No.1 키즈 가글 브랜드 가그린, 칫솔 브랜드 조르단 그린클린 키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할로윈 및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등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