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권 신임 사장은 취임사에서 ▶고객 중심 경영과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 ▶초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대전환 ▶신규사업 기반확대 및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통한 미래금융 개척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 ▶창의적이고 빠른 조직 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 사장은 “코로나19로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과 금융규제 강화 그리고 금융업 전반의 파괴적 혁신으로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며 “위기가 언제나 성장을 만들어 온 것 처럼 탄탄한 기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철저한 예측과 준비를 통해 위기를‘완벽한 기회’로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이창권 사장은 △KB국민카드 경영기획부장, 전략기획부장, 신사업부장 및 생활서비스부장 △KB금융지주 전략총괄(CSO), 글로벌전략총괄(CGSO)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사장은 전략·글로벌 부문의 컨트롤 타워 경험을 바탕으로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시장 진출 등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이익기반 마련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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