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LG전자, CES 2022서 미래 라이스프타일 구현
상태바
삼성전자·LG전자, CES 2022서 미래 라이스프타일 구현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2.01.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혁신적인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5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5G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구현했다.

LG전자는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하며 더 나은 일상을 누리는 모습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596㎡(약 1088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해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였다.

방문객들이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팀삼성(Team Samsung)’존을 만나게 전시자을 꾸렸다.

팀삼성은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AIㆍIoT 기술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활동으로 TV, 가전에서 모바일 제품까지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연결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하나의 팀처럼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개념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선보인다.

마이크로 LED, Neo QLED,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 고객 맞춤형 스크린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을 이번 CES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삼성 독자 화질 엔진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개선하고 영상의 입체감과 실제감을 극대화 하는 기술이 대거 도입됐다.

인 홈 액티비티(In-Home Activity)에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개편된 ‘스마트 허브’를 도입하고,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콘텐츠를 구매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NFT 플랫폼’도 선보인다. NFT 플랫폼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TV를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에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 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과 급격히 성장하는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폼팩터의 스크린은 4일 오후 6시 30분(현지시간)에 진행되는 CES 2022 기조연설에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CES 2022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해진 냉장고 라인업과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포함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AI 기반의 편의 기능이 대거 적용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도 전시해 주방에서 거실까지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확대했다.

2016년부터 연속 7년 ‘CES 혁신상’을 받은 ‘패밀리허브’ 탑재 비스포크 냉장고도 빼놓을 수 없다. 이번 신제품에는 ‘푸드 AI’ 기능이 강화됐다.


‘갤럭시 S21 FE(Fan Editon) 5G’도 최초로 공개된다. 갤럭시 S21에서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엄선해 적용한 것으로 슬림한 본체와 함께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AI 아바타’, ‘삼성 봇’으로 사용자 맞춤형 ‘미래 홈’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와는 별도로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C랩(C-Lab) 전시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에 맞춰 ▲고객의 더 나은 일상 ▲모두의 더 나은 일상 ▲미래의 더 나은 일상을 소개한다.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하며 더 나은 일상을 누리는 모습을 선보이는 것이다.

LG전자는 온라인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의 더 나은 일상’에서 LG전자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변화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선보인 신개념 가전을 소개한다.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신개념 공기청정팬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가 등장한다.

또 집 안에서 다양한 식물을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 오브제컬렉션’, 원하는 장소로 간편하게 이동해가며 시청할 수 있는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 등의 실제 사용장면을 소개하며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업그레이드한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ThinQ) 앱도 선보인다. LG 씽큐 앱은 단순히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고객이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두 번째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통해 환경을 생각한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일상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지향점을 소개한다.

2022년형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공개한 LG전자는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강조한다. 백라이트가 없어 LCD TV에 비해 부품수가 적은 올레드 TV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제품의 개발단계부터 폐기단계까지 제품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있다. 2006년부터 2030년까지 목표로 한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을 기존 450만 톤에서 800만 톤으로 늘렸고 지난해부터 2030년까지 총 60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세 번째 ‘미래의 더 나은 일상’에서는 LG전자가 이번 CES 2022에서 새롭게 선보인 LG 옴니팟(LG OMNIPOD)을 소개한다.

LG 옴니팟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이다.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뿐만 아니라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서브봇, 실내외 통합배송로봇 등 5G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로봇이 사람과 공존하며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일상을 소개한다.

LG전자의 가상인간(Virtual Human) ‘김래아(Keem Reah, 이하 래아)’도 깜짝 등장한다. 래아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노출되며 가수로서의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은 “LG 씽큐 생태계를 모빌리티 분야까지 확장해 집에서의 경험이 차량 내에서도 끊김 없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며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을 위해 혁신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