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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인포마이닝·인에이블다온소프트 등 마이데이터 스타트업과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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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인포마이닝·인에이블다온소프트 등 마이데이터 스타트업과 업무협약 체결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01.05 13: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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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이 '인포마이닝'과 '인에이블다온소프트' 등 마이데이터 기반 스타트업과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교보생명 측은 작년 7월 보험업계 최초로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한 이래 1월 정식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협약식은 교보생명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외 교보생명 디지털 부문 임원들과 스타트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포마이닝'은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기술 특화 벤처기업 인증, AI챔피언십 등을 수상한 스타트업이다.

교보생명은 인포마이닝과 건강데이터 활용∙분석을 통해 고객 건강증진 동기부여 및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공동 발굴하고 사업화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이재용 인포마이닝 대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장철민 인에이블다온소프트 대표
▲왼쪽부터 이재용 인포마이닝 대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장철민 인에이블다온소프트 대표
'인에이블다온소프트'는 군 장병 커뮤니티 서비스 더 캠프(The Camp)를 개발∙운영 중인 스타트업으로 교보생명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군 장병을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및 장병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등을 함께 추진한다.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공공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이 회사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군 입대 정보 및 군인가족 커뮤니티 기능 등을 제공해 누적가입자가 360만 명, 월간 이용자 수(MAU)가 70만 명에 달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 마이데이터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고객들이 금융을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보생명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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