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식품·외식업계, 설 명절 앞두고 선물세트 출시 분주
상태바
식품·외식업계, 설 명절 앞두고 선물세트 출시 분주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1.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외식기업들이 2주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앞두고 선물세트 준비에 분주하다.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으로 1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호랑이 모듬떡세트는 단호박과 초코칩을 넣은 호랑이 모양의 福호랑이 설기와 일곱 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찰떡, 왕 찹쌀떡 등으로 구성했다.

왕찹쌀떡, 영양찰떡, 만쥬 등으로 구성된 福감사세트와 국내산 쌀로 만든 가래떡과 다채로운 떡으로 구성된 福장수가래떡세트도 선보였다. 찰떡세트, 견과세트, 양갱세트 등도 출시했다. 이외 국내산 쌀로 만든 순우리쌀 떡국떡과 간편한 차례상을 위한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빚은 리테일 전용 브랜드 빚은앳홈도 호랭이떡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떡 반죽 사이에 흑임자 고물로 켜를 내 호랑이 무늬를 살린 구름떡(자른 단면이 구름처럼 보이는 떡) 12개로 구성돼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다섯 가지 덕담이 새겨져 있다. 삼립 온라인몰과 GS SHOP, 현대식품관 투홈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빚은 마케팅 담당자는 "신축년 새해에는 빚은 설선물세트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빚은 2022년 설 선물세트 37종
▲빚은 2022년 설 선물세트 37종
bhc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도 설 선물세트 6종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고43 설 선물세트는 구이세트 3종,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이다. 프리미엄형에서 실속형까지 준비됐다.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로 구분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등심, 안심, 채끝 △창고 스페셜 2호(2.4㎏)는 등심,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됐다.
 
불고기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이뤄졌다. 양념갈비세트인 창고43 양념갈비세트(4kg)는 소갈비를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육포세트인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용량과 수량에 따라 2종(30g×6개, 50g×10개)으로 마련됐다.
 
설 선물세트는 오는 26일까지 창고43 전 매장 카운터 및 네이버 예약(네이버에서 창고43 매장 선택 후 예약 버튼 클릭)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배송일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창고43 관계자는 "2016년 첫 출시된 창고43 선물세트는 한우 구성, 가격대 등을 고객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명절 때마다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이라면서 "창고43 설 선물세트로 소중한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 창고43 설 선물세트 6종
▲bhc 창고43 설 선물세트 6종
CJ제일제당은 설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선물세트, 명절 성수제품, 밀키트 등의 설맞이 제품과 함께 경품·쿠폰을 증정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27일까지 선물세트와 함께 명품 지갑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 '설 선물대전'을 연다. 가성비 좋은 CJ더마켓 전용 선물세트 '특별한선택 스페셜THE호'가 포함된 복합 세트를 비롯해 스팸 세트, 건강기능식품, 과일, 생선 등 신선 세트까지 총 150여 개 제품이 마련돼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205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 코너에서 10만 원(결제가)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디올 새들 카드지갑(2명), 다이슨 무선청소기(3명)가 지급된다. 7만 원 이상 구매한 200명에게는 CJ더마켓 기프트카드 5000원권도 지급한다.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실속 선물세트 기획전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이 이번 설에 새롭게 선보인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과 비비고 왕교자, 모둠잡채, 동그랑땡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제주바다 은갈치구이 세트, 햇반솥반 꿀약밥 세트 등을 꾸렸다. 

CJ제일제당 밀키트 브랜드 쿡킷도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쿠폰 혜택과 함께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이후 28일까지 본 판매 기획 행사를 진행한다.

쿡킷이 새로 선보인 메뉴는 전복수삼소사태찜, 매생이굴떡국, 소고기버섯듬뿍잡채, 소고기육전과 모둠전이다. 전복수삼소사태찜은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수비드 공법을 사용한 소고기 사태와 전복, 수삼이 어우러진 찜요리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지난해 받은 소비자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을 담은 CJ더마켓 명절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들을 통해 보다 실속 있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설 선물대전 기획전
▲CJ제일제당 CJ더마켓 설 선물대전 기획전
롯데푸드는 지난 추석에 선보인 친환경 ECO 선물세트를 비롯한 설 선물세트 90여 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캔햄부터 식용유, 원두커피, 견과류까지 종합식품회사 장점을 살린 구성품으로 세트를 준비했다.

ECO 선물세트 33종은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트레이 및 케이스, 가방을 제작해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이를 통해 지난 추석 37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켰으며 이번 설에는 33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선물세트 크기를 줄여 불필요한 포장도 제거했다. 구성품이 들어가는 필수 공간만을 남겨 기존 세트 대비 최소 11%에서 최대 32%의 면적을 축소했다. 산림 자원의 낭비를 막고 세트 적재 시 불필요한 공간의 차지를 줄이면서 물류 운송의 비효율을 줄였다는 설명이다.

ECO 로스팜 캔햄 세트는 엄선된 돈육에 일곱 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산 한돈한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의성마늘을 넣은 의성마늘 로스팜 등의 로스팜 캔햄으로 구성됐다. ECO 혼합 세트는 캔햄, 식용유, 참기름, 올리고당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성품을 담았다.

이외 오랜 햄 가공 노하우를 담은 수제명작 햄 세트도 운영한다. 수제명작 햄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갈지 않고 각 부위 그대로 장시간 훈연해 만든 수제햄이다. 구워 먹거나 별도 조리 없이 냉장 상태의 햄을 그대로 썰어서 먹는 콜드컷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고기 본연의 식감과 풍부한 훈연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게 롯데푸드 측 설명이다.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는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원두와 칸타타 시그니처만의 블렌딩으로 원두커피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3·4·8개입 구성이다.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의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견과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의 선물세트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굽네치킨이 선보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쇼핑 로드몰은 설날을 앞두고 오는 26일까지 설레는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다가오는 설날을 대비해 설 연휴 집에서 간편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을 미리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획전에는 굽네몰의 베스트셀러 닭가슴살이 함께 포함됐다. 오는 26일까지 로드몰 홈페이지에서 기획전 내 제품 구매 시 최대 54% 할인한다.

기획전은 로드몰과 굽네몰의 베스트셀러 등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이하 오통닭),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이하 소맛닭),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만두, 간식 세트 등 닭가슴살을 활용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닭가슴살 11팩에 11팩을 더해 총 22팩을 최대 54% 할인한다. 4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2장 제공한다. 총 1만 원의 세뱃돈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기획전 동안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은품으로 저염 수비드 닭가슴살과 저칼로리 딜라이트 소스를 함께 증정한다. 해당 증정 이벤트는 제품 소진 시 종료될 수 있다. 

지앤건강생활 박상면 대표는 "호랑이 기운을 듬뿍 받은 2022년 설을 맞이해 로드몰 소비자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로드몰의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 및 간식 등을 즐기며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드몰 설 맞이 얼리버드 할인 설레는 특가 기획전
▲로드몰 설 맞이 얼리버드 할인 설레는 특가 기획전
hy는 채근담과 손잡고 명절용 밀키트 2종(채근담 떡국, 채근담 오색잡채)을 최근 출시했다. hy는 편스토랑 콜라보 제품과 함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연이어 선보이며 밀키트 제품군 성장세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근담은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7·2018년으로 선정된 20년 전통 한정식 전문점이다. 제철 나물과 채소를 이용한 한국식 채식주의를 지향한다. 역삼과 대치점 2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제품 채근담 떡국은 채소 베이스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쌀떡과 떡국소스, 참기름 등이 포함된 끓는 물에 떡과 소스를 넣고 조리할 수 있다. 마지막에 동봉한 야채를 볶아 올리면 된다. 

채근담 오색잡채는 명절음식인 잡채가 재료 준비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만큼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hy 측은 "오색잡채는 채근담 코스요리 중 특히 인기가 높은 메뉴다. 야들야들한 당면에 고소한 특제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느타리, 파프리카, 부추 등 5가지 채소가 다양한 식감과 함께 보는 맛을 더한다"고 말했다.

유명렬 hy 마케팅 담당은 "한식 파인 다이닝계 선두주자인 채근담과 협업하게 돼 기쁘다. 거리두기 등으로 지친 일상이지만 간편한 밀키트를 통해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품은 2인 기준이며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선물하기 이벤트 및 세트 메뉴에 대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hy가 미슐랭 레스토랑 채근담과 손잡고 명절용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hy가 미슐랭 레스토랑 채근담과 손잡고 명절용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동원홈푸드는 설을 맞아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 원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 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구성한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는 1++ No.9 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인 동원 한우냉장 VVIP세트 4kg과 한우 냉장 구이세트 1.2kg, 한우 냉장 혼합세트 1.8kg 등의 실속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국거리와 함께 다용도 양념까지 더한 동원 한우 정육 선물세트 1.5kg 등이 주력 상품이다.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1++ No.9 등급 한우는 지방 함량 19% 이상의 최고 등급 한우를 지칭한다. 지방 함량 15.6% 이상의 한우는 모두1++ 등급이 주어지는데 이 중에서도 지방 함량 점수를 세분화해 No.7, No.8, No.9 세 등급으로 구분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1인 가구 맞춤형 소단량으로 구성된 동원 냉장 세트 5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보관과 사용이 편리한 200g 진공팩 포장을 활용해 특별 제작된 상품이다. 한우 1등급 구이 세트 1.2kg, 한우 1등급 혼합 세트 1.2kg, 호주산 와규 구이 세트 1.2kg, 미국산 블랙 앵거스 구이세트 1.2kg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는 동원몰과 더반찬&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배송 희망일자보다 최소 2일전에 주문해야 한다.
 

▲동원홈푸드, 설맞이 명품 한우 선물세트 출시
▲동원홈푸드, 설맞이 명품 한우 선물세트 출시
동원홈푸드는 최근 축산물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설정하고 지난해 9월 산하에 축육부문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동원홈푸드 축육부문은 기존 동원홈푸드 금천사업부와 지난해 동원그룹이 인수한 축산기업 세중이 통합돼 새롭게 발족된 사업 부서다.

동원그룹은 전세계적으로 단백질 식품 가격이 급등하는 식품산업 환경 속에서 수산물과 축산물 영역 전반에서 양질의 단백질 식품을 생산해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