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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오리온 등 식음료업계, 봄 시즌 겨냥한 신제품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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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오리온 등 식음료업계, 봄 시즌 겨냥한 신제품 선보여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2.03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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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기업들이 밸런타인 데이, 졸업·입학 등 각종 기념일이 많은 봄 시즌을 앞두고 딸기 등을 활용한 신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어묵과 친환경 트렌드를 앞세운 무라벨 먹는샘물도 눈길을 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4일부터 국내산 제철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봄 딸기 라떼는 국내산 제철 딸기의 산뜻한 풍미를 특징으로 하는 계절 음료다. 지난해 100만잔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는 달콤쌉싸름한 말차와 딸기가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올해 처음 출시됐다. 

딸기 음료와 함께 새롭게 출시하는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는 열대 과일과 허브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봄의 아지랑이가 피어나는 듯한 색상이 돋보이는 음료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가나슈 생크림이 덮인 초콜릿 시트에 생딸기가 올라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 딸기로 만든 우유크림을 품은 크루아상에 초콜릿을 더한 봄 딸기 우유 크루아상, 카스텔라 사이에 요거트 크림과 딸기를 샌드한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골드 레벨 회원은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프로모션 음료인 봄 딸기 라떼,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 가운데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2022 딸기 시즌 음료 3종
▲스타벅스 2022 딸기 시즌 음료 3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이스 로아커는 글로벌 쿠키 브랜드 로아커(Loacker)와 협업해 선보인다. 달콤하고 고소한 초코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으로 코팅한 로아커를 넣어 바삭함을 더하고 헤이즐넛 초콜릿 리본으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로아커 위드 초코베어를 공개했다. 신제품 아이스 로아커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5종(아몬드 봉봉, 초콜릿 무스, 쿠키앤크림, 초콜릿, 뉴욕치즈케이크)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을 활용했다.

로아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아이스 로아커와 우유를 블렌딩해 로아커 웨하스를 토핑한 로아커 블라스트와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초콜릿 와플과 로아커 웨하스 다크 초콜릿을 올린 핑거 디저트 로아커 아이스 서클도 2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졸업식 등 중요한 순간에 보다 특별한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자 로아커와 협업해 아이스 로아커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2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쿠키와 브라우니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 쿠키와 브라우니는 베리, 초콜릿, 치즈 등의 재료를 활용했다.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협업 중인 아트 디렉터 차인철 씨의 '인치인치인치(inch_inch_inch)'와 제작한 전용 기프트 박스도 함께 출시됐다.

신제품 쿠키는 △라즈베리와 화이트 초콜릿이 어우러진 베리 화이트초코 쿠키 △밀크 초코칩과 호두를 활용해 쫀득한 식감이 특징인 월넛 초코칩 쿠키 △초콜릿과 마카다미아를 넣은 초코 마카다미아 쿠키 총 3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함께 출시한 △다크 피칸 브라우니는 피칸과 블랙쿠키가 토핑으로 올라가 쫀득하면서도 크런치한 식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베리 치즈 브라우니는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치즈를 활용해 상큼하고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간식으로 즐기거나 친구 또는 지인들에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쿠키와 브라우니를 선보인다. 롱블랙 등 깊고 진한 커피와 페어링해 감미로운 디저트 타임을 가져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쿠키·브라우니 신제품 5종 출시
▲투썸플레이스, 쿠키·브라우니 신제품 5종 출시
사조대림은 사조 대표 제품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과 영양을 갖춘 프리미엄 어묵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사조대림의 대표 어묵 브랜드 대림선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사조그룹의 대표 제품 사조참치와 대림선 어묵을 콜라보한 제품이다. 대림선 참치어묵 오리지널과 참치어묵 매콤청양으로 구성됐다.

대림선 참치어묵 2종은 명태연육에 참치살을 15% 이상 첨가한 고단백 어묵이다. 요리 시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최고의 배합 레시피를 적용했으며 제품마다 충분히 간이 돼있어 간단히 데치거나 익혀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별도 소스나 조미료 없이 물 500ml에 참치어묵 200g을 넣고 8~10분간 끓이면 어묵탕을 만들 수 있다. 참치어묵볶음 등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즐기기도 좋다.

손이 안전한 참치캔 안심따개를 적용한 사조참치의 패키지 디자인을 참치어묵 패키지에 적용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사조몰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허강혁 담당은 "대림선 참치어묵은 사조참치의 맛과 영양, 디자인을 적용해 재미와 화제성을 강화한, 트랜드에 민감하고 새로운 소비를 주도하는 MZ세대에 인기가 예상되는 제품"이라면서 "대림, 해표, 오양 등 사조 브랜드 또는 다양한 산업간 협업을 통해 더 새롭고 재미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프리미엄 어묵시장은 2018년 1500억 원에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000억 원까지 시장이 확대된 것으로 분석됐다. 사조대림은 이번 대림선 참치어묵과 같은 차별화되고 트랜디한 제품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어묵시장에서 매출 확대와 인지도 강화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대림선 참치어묵 2종
▲대림선 참치어묵 2종
오리온은 기존 닥터유 제주용암수에 라벨을 없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은 기존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무라벨과 무색캡, 무색병 등 세 가지 친환경 요건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측은 "독창적인 병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라벨이 있던 자리에 Dr.You 용암수를 음각으로 새기고 제품명, 식품유형, 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기입했다. 오는 10일 530ml 제품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과 홈페이지에서 먼저 출시된다. 추후에는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채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2L 제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제조된다. 용암해수는 화산암반층에 여과된 바닷물이 육지로 스며든 물로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2L 기준 칼슘 132mg, 칼륨 44mg, 마그네슘 18mg이 들어있다.

물에 녹아있는 칼슘, 마그네슘 함량을 나타내는 경도는 200mg/L로, 경도가 높은 경수(硬水. Hard Water)에 해당한다. '경도가 좋은 물 선택의 기준'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국내 경수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 있다는 게 오리온 측 설명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제품의 포장재 크기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왔다.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의 양을 늘려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이른바 '착한 포장'을 지속해오고 있다. 2017년에는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포장재를 개발해 식품용 포장재 최초로 환경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부터는 총 120억 원을 투자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는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은 기존 무색캡·무색병에 라벨까지 없애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윤리경영과 연계한 ESG 강화 차원에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제품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제품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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