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게임 실행시 성능 낮추기' 선택권 소비자에 제공
상태바
삼성전자, '게임 실행시 성능 낮추기' 선택권 소비자에 제공
  • 김민국 기자 kimmk1995@csnews.co.kr
  • 승인 2022.03.0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게임을 비롯한 특정 앱 실행 시 강제로 갤럭시 S22 기기의 성능을 낮추는 데 대한 고객들의 불만을 받아들여 소비자 권리 보장 차원에서 사용자들에게 선택권을 주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4일 갤럭시S22 시리즈의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기능과 관련해 사용자들이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는 사용자 의사와 무관하게 게임 앱을 구동하면 GOS 기능이 저절로 작동하게 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엔 별도의 '성능 모드'를 추가해 이용자가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S22로 게임을 실행할 때 기기의 속도가 느려지는 등 불만이 일부 소비자들로부터 제기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GOS는 고성능 게임을 실행할 경우 성능을 인위적으로 낮추고 연산 부담을 줄여 스마트폰의 과열을 막아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이전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GOS를 탑재한 바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으로 고성능 게임을 즐기려는 이용자들은 유료 앱 등을 사용해 GOS를 비활성화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S22 시리즈는 원 UI 4.0 업데이트로 GOS 탑재가 의무화됨에 따라 유료 앱 등 우회 방법으로도 이 GOS를 삭제할 수 없게 되며 고성능 유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나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