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헬스케어부문 4년 연속 1위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헬스케어부문 4년 연속 1위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2.03.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1위 안마의자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하는 기업’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19차를 맞는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신뢰와 지지를 기반으로 존경받고 있는 기업 1위를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6개 평가 영역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창립 10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에 올랐고, 최근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가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비전 아래 각 분야 전문의들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를 설립해 안마의자와 건강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수면마사지’, ‘멘탈마사지’ 등 독보적인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헬스케어 기업 중 가장 많은 지적재산권을 획득하는 등 혁신적인 연구개발 역량도 수상을 이끄는데 주효했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5년간 연구개발에 약 800억 원, 작년 한 해에만 200억 원 이상을 썼다.

3대 연구조직(메디컬·기술·디자인)을 주축으로 생체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질병을 예측하는 AI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세계 최대 규모 IT·가전 전시회 'CES 2022'서 체성분, 심전도, 혈압 등을 측정하는 제품을 출품해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집에서 간편하게 마사지를 받으면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빅데이터를 AI 분석과 연계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까지 연결시키는 이른바 ‘홈 헬스케어 허브’로서의 새로운 미래상을 그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사명인 ‘건강수명 10년 연장’에 기여하는 최고의 헬스케어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