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G마켓·SSG닷컴, 온라인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개최
상태바
G마켓·SSG닷컴, 온라인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개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2.10.30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과 SSG닷컴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열이틀 동안 '빅스마일데이X쓱데이'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인 점을 감안해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렸다. 온라인 채널 행사를 일원화해 11월 쇼핑 대목의 주도권을 잡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이에 따라 31일 자정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오픈을 알리고 있다
올해 10회차를 맞는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리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가격 혜택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대 3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을 사흘에 한 번씩 총 네 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기존 3회 지급하던 것에서 한 장을 더 늘렸다. 1만 원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중저가 상품 대상 할인쿠폰은 매일 발급해준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 이용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기간이 정해져 있던 카드사 할인 혜택은 행사 기간 매일 적용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과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을 모두 더하면 최대 3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빅스마일데이에는 총 3만여 명의 판매자가 참여해 할인 폭뿐 아니라 할인 대상 품목의 다양성 측면에서도 역대급이라는 게 G마켓과 SSG닷컴 측 설명이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 LG생활건강, 레고 등의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의 경우 기존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11개사가 참여했다. 브랜드관도 확대하면서 총 130여개 브랜드사가 동참한다.

또한 '데이(Day)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대표 품목을 선정하고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첫날인 31일 △생활가전을 시작으로 △가전/가구 △노트북/PC △디지털 △건강관리템 △먹거리 △육아템 △스포츠/아웃도어 △의류/잡화 △장보기 △뷰티템 △생필품 순으로 열이틀간 이어진다.

G마켓과 옥션의 주력 상품인 디지털, 가전, 리빙,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특가와 브랜드 콜라보 기획 상품 등을 선보인다. 라이브방송도 주말까지 처음으로 확대 편성했다. 로보락, 인텔, CJ제일제당 등의 라방 전용 상품을 매일 오후 8시부터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고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비 타자왕' 게임 이벤트도 선보인다. 별도 개발된 모바일 페이지로 참여할 수 있는 레트로 콘셉트 타자 게임이다. 빅스마일데이 가격 혜택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높은 점수를 획득한 참가자 50위까지 매일 경품을 증정한다. 첫날인 31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특별 부스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로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 '쓱 원더랜드(SSG Wonderland)'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쓱데이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BIG쿠폰팩(15%/17%/20%)'을 발행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등 2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2세트씩 발급, 고객 1인당 총 12장의 쿠폰을 지급한다.

또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8%까지 할인하는 '쓱-자유이용권'을 총 3장 증정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3장을 추가 제공한다.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쓱.쓱.쓱 스크래치' 이벤트도 날마다 진행한다. 결과에 따라 최대 1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준다. 온라인 장보기 고객을 위한 선착순 '룰렛' 이벤트도 연다. 쓱배송과 새벽배송 결제 금액이 높은 구매왕에게는 최대 500만 원 상당의 SSG머니를 주는 행사도 열린다.

쓱닷컴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BEST 생필품 TOP100'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며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제공한다. 레드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이색 신선식품부터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인기 레스토랑 협업 간편식도 준비했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행사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와 팬츠류를 단독 출시한다. 뷰티에서는 에스티로더, 키엘, 아이오페 등 코스메틱 브랜드의 특별 에디션을 준비했다. 이외 프리츠한센, 올버즈, 코베아, 다이슨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특별 방송인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열고 신세계그룹 관계사가 엄선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어 1일부터 11일까지 총 17회의 특별 방송을 편성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과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까사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온라인몰에서도 대표 상품 할인과 포인트 지급 혜택을 마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600여 개 패션과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e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최대 20% 할인 쿠폰 당첨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신규고객 대상 최대 2만 e포인트 당첨 기회가 있는 룰렛 행사도 연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를 통한 특별 판매도 진행한다. 방송 중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적립금, 경품 이벤트, 쓱데이 단독 상품 등의 쇼핑 콘텐츠를 마련했다. 날마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무작위 지급하고 VIP고객 대상 전용 라운지를 운영해 단독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제안한다. 오는 31일과 11월 7일에는 자체 라이브 방송인 'W라이브'를 통해 겨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쓱데이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 카드 청구할인, 13% 추가 적립, 특별 사은품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와인셀러,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 행사 기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의 멤버십 등급을 기존보다 한 단계 승급하고 추가 쿠폰을 발급해준다.

신세계까사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50% 페이백 이벤트를 제공한다. 발뮤다 토스터와 소프라움 구스 침구세트, LG 무선청소기 등 행사 기간 무작위로 선보이는 상품을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를 굳닷컴과 까사미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굳 포인트'로 되돌려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