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위싱트리(Wishing Tree, 소원 나무)를 콘셉트로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보내는 동화 같은 따뜻한 크리스마스' 의미를 담고자 했다.
대표 제품은 △바닐라 크림과 딸기 콤포트, 생크림으로 하얀 눈이 쌓인 트리를 형상화한 '스노우 위싱트리' △녹차 케이크시트와 바닐라 크림을 조합한 케이크에 녹차 가루를 뿌린 '위싱트리' △생딸기를 올린 '딸기 레어 치즈 타르트' △붉은색 케이크 위에 오너먼트를 얹고 딸기로 장식한 '루비 스트로베리 생크림'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꽃인 포인세티아(Poinsettia)를 형상화한 '블레싱 레드베리'다.
작년에 선보인 케이크 제품들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 한다. △블레싱 레드베리를 2단으로 쌓은 딸기 생크림 케이크 '블레싱 레드베리 스페셜' △환하게 웃고 있는 산타 얼굴을 유쾌하게 표현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 '호호호 산타' △루돌프 모양의 입체 초코 케이크 '루돌프 사슴코는' 등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케이크와 함께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롤케이크와 파운드 케이크, 쿠키 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연말 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줄 크리스마스 굿즈도 출시했다. 올초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가장 좋은 점수를 얻은 굿즈 3종을 상품으로 선보인다.
굿즈 제품은 △장작불을 멍하니 본다의 줄임말인 '불멍' 감성을 실내에서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불멍가습기' △화이트 트리 모양의 미니빔 '화이트트리 파티빔' △화이트 트리를 연상케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 3단 트레이'다.
SPC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제품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