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스토어에서 'VR 스토어 체험전' 진행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스토어에서 'VR 스토어 체험전' 진행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1.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5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VR 스토어 체험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된 데모버전으로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얀 벽체와 자연친화적인 우드 인테리어, 높은 층고가 특징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됐으며 바다나 오로라같은 자연 이미지가 연출됐다.

거실 공간에는 여러 디자이너와 협업한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을 비치한 생활 가전관, 자연 속 하이메이드 캠핑 시리즈를 배치한 레저관 등 제품별 특징에 맞춰 공간을 구현했다.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고 일부 제품은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온라인부문장은 “리얼리티 기반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CES 2023’에서 일부 공개를 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