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페르노리카 코리아, 시바스에 젊은 감각 입혀 MZ세대 공략...압구정로데오역에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페르노리카 코리아, 시바스에 젊은 감각 입혀 MZ세대 공략...압구정로데오역에 팝업스토어 오픈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3.01.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CHIVAS)에 젊은 감각을 입혀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외관을 리뉴얼하고 K팝 여성 아이돌 그룹인 블랙핑크 리사를 광고모델로 영입했으며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하는 등 젊은층을 대상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1일 압구정로데오역 인근에서 3층 규모의 경험형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GIL)'을 열고 기념 미디어 데이(Press Day)를 진행했다.

미디어 데이는 '나의 성장, 우리의 성장(I Rise, We Rise)' 시바스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새로운 모습을 대중에 알리고자 기획됐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와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의 브랜드 소개 이후엔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 도슨트 투어 체험 시간이 마련됐다.

캠페인 소개에 앞서 프란츠 호튼 대표가 연단에 서서 인사말을 했다. "한국에서 시바스라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느냐. 시바스는 수년간 상대적으로 조용하게 활동을 해왔는데 최근 대표 Z세대 인플루언서들의 관심에 힘입어 새로운 활력을 얻어가고 있다"고 운을 띄웠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

이 대표는 이어 "시바스는 전 세계 3대 스타치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 모든 도시에서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의 브랜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이 같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제 한국의 모든 소비자에게 시바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가 블랙핑크의 리사와 함께하는 '나의 성장, 우리의 성장(I Rise, We Rise)' 시바스 캠페인을 소개했다. 캠페인은 '다 함께 성장을 해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내달 26일까지 여는 경험형 팝업스토어를 통해 한국의 새로운 세대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다.

그는 "이번 팝업과 시바스 아시아 브랜드 엠배서더인 리사를 통해 음악과 패션, 스트릿 컬처에 열광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시바스가 좀 더 녹아 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

이번 경험형 팝업스토어에서 주목할 점은 국내 유명 힙합 아티스트인 기리보이,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저스디스, 우원재, 릴러말즈, 팔로알토, 던말릭 등이 릴레이로 들이 금요일 공연을 진행하는 점이다. 격주로 진행되는 스트릿 댄스 워크샵은 시미즈, 필독, 리안, 저스트절크가 참여한다.

법정 음주가능 연령인 모든 방문객은 예약 없이 무료로 팝업을 방문할 수 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우선 입장을 할 수 있다. 힙합 공연과 댄스 워크샵, 시바스 브랜드 칵테일 클래스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팝업스토어 'CHIVAS REGAL GIL(시바스 리갈 길)’의 외관은 독특한 색감과 감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대표 뮤지션들과 다양한 작업을 이어오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레어버스(RAREBIRTH)’의 아트웍으로 꾸몄다. 시바스의 대표 제품인 시바스 15, 18을 상징하는 골드, 핑크, 블루 컬러 조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내부로 들어오면 시바스 브랜드 역사와 전통,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1층에서는 모든 시바스의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2층에서는 블랙핑크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 리갈 18년산' 한정판과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라이브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공간은 '시바스18 X 리사' 한정판 출시를 기념한 공간이다. 한정판 18년 병은 리사에게 영감을 받아 시바스가 가진 브랜드 이미지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입혔다.
 

▲2층에 마련된 '시바스18 X 리사' 전시공간
▲2층에 마련된 '시바스18 X 리사' 전시공간

병 라벨에는 대표 컬러인 파란색을 바탕으로 리사가 직접 디자인한 별 모양 로고와 시그니처가 핑크색 네온 컬러로 추가됐다. 병 외부에는 18K 골드 도금이 된 시바스 심볼과 리사를 상징하는 별 모양의 펜던트가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장식됐다. 한정판은 시바스 리갈 길 팝업과 전국 마트, 편의점, 백화점과 리쿼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3층은 대표 블렌드인 시바스12, 시바스XV, 시바스18을 표현한 비트에 본인의 색깔을 더한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 존 등으로 꾸며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