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아제약,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상태바
동아제약,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3.02.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건강기능식품 '굿프로바이옴'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4세대 유산균으로 분류된다. 일반 유산균 자체인 1세대 유산균은 김치, 요구르트로 대표되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유산균 먹이인 2세대 유산균은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합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가 3세대 유산균이다.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과 면역 건강에 집중한 복합기능성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4세대 유산균으로 구분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배출하는 유익 성분인 유산균 대사산물이 더해진 유산균이다.
 

▲동아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건강기능식품 '굿프로바이옴'
▲동아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건강기능식품 '굿프로바이옴'

동아제약에 따르면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균주로써 덴마크 다니스코의 특허 유산균 7종을 사용했다. 1캡슐당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최대 함량인 100억 마리 섭취를 보장하기 위해 제조 시 560억 마리를 투입했다.

면역 건강을 위해 아연 8.5mg, 비타민D 10ug 배합하여 일일 권장섭취량의 100% 기준을 채웠다. 이에 더해 유산균의 보존력을 높이기 위한 코팅 기술과 개별포장 알루미늄 PTP(Press Through Package) 포장재를 적용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굿프로바이옴은 유산균 섭취 목적인 장 건강과 면역력에 집중, 전 세계 3대 유산균사인 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를 엄선한 제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