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농심, 카프리썬 6종에 친환경 종이 빨대 도입…합성수지 코팅 NO 재활용 OK
상태바
농심, 카프리썬 6종에 친환경 종이 빨대 도입…합성수지 코팅 NO 재활용 OK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3.02.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은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다. 리뉴얼된 제품은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농심에 따르면 카프리썬에 도입되는 종이 빨대는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친환경 재질로 만들어졌다.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농심은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대체해 연간 약 3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뿐만 아니라 생수, 음료 등 전 제품군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책임감을 가지고 친환경과 자원 순환을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1월 무파마탕면 묶음포장을 기존 빨간색 비닐에서 투명한 비닐로 교체하고 앞면과 옆면에 브랜드 디자인과 표기사항 등 최소한의 내용만 삽입, 잉크 사용량을 절감하고 자원 순환을 높였다.

생생우동과 둥지냉면의 묶음 포장도 기존 비닐 재포장에서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2021년 5월에는 무라벨 백산수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포장재 적용에 힘쓰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