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애경산업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 中 틱톡에 단독 브랜드관 오픈
상태바
애경산업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 中 틱톡에 단독 브랜드관 오픈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03.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중국 내 온라인 채널 다변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섰다.

루나는 중국판 ‘틱톡(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인 ‘루나 뷰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루나 수분광 팩트 클리어’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루나는 지난해 오픈했던 중국 티몰 ‘루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틱톡(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함으로써 채널 다변화와 디지털 영역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틱톡 단독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중국 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루나는 지난 2021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입점은 물론 일본의 온라인 채널인 ‘큐텐재팬’, ‘일본 아마존’ 등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일본의 유명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로프트’, ‘프라자’ 등까지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틱톡은 중국 내에서 더우인(抖音)이라 불리며 세계 최대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숏폼 채널로 현재 중국의 대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애경산업은 지난 한 해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16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었다. 영업이익은 11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9%나 증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