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리치앤코, 사내 채용 활성화...직무이동제 상시 진행
상태바
리치앤코, 사내 채용 활성화...직무이동제 상시 진행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6.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치앤코가 사내 채용 활성화한다고 8일 밝혔다. 사내 부서별 결원이 생길 때마다 외부 충원에 앞서 상시 진행되는 직무이동제와 상·하반기에 걸쳐 연간 2차례 진행되는 직무순환제를 통해 내부에서 먼저 필요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다른 부서로 이동을 원하는 직원들은 상시 진행되는 직무이동제를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인력을 공모한 부서에서는 이들을 대상으로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 선발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직무순환제는 결원 유무와 상관없이 언제든 자신이 희망하는 업무에 지원해 두면 회사의 인력풀을 통해 관리되다 결원이 발생할 경우 우선 검토대상이 된다.

두 제도 모두 과거에는 업무효율성 저하, 전문성 함양에 부적합, 부서원 간 이질감과 경쟁심화 유발 등 부정적 인식이 강했던 탓에 환영받지 못했었다. 현재는 강제성이 없고 직장생활 기간 동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군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두 제도의 적절한 혼용으로 직원들은 직무만족도 제고를 통한 업무효율성 증가 및 커리어 관리를할 수 있으며 회사 역시 적기적소 인력 배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수홍 인사혁신팀장은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외부 전문인력 충원은 필요한 부분”이라며 “하지만 이에 앞서 커리어 체인지를 원하는 내부 직원들에게 우선권을 부여해 또 다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편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