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해당 프로그램을 미국에 처음 도입했으며, 올해 5월 국내에도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갤럭시 사용자들의 수리 선택권을 확대한 바 있다.
앞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스페인, 폴란드 등 유럽 9개국 소비자들은 현지 삼성전자 매장이나 전문 수리 업체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해 갤럭시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된다.
자가 수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국내와 동일하게 갤럭시 S20, S21, S22 시리즈로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이다.
자가 수리를 원하는 해당 국가의 소비자는 각국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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