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네고왕' 할인행사 감당 못하는 아임닭...2달 동안 배송 지연, 물품 누락, 고객센터 불통
상태바
'네고왕' 할인행사 감당 못하는 아임닭...2달 동안 배송 지연, 물품 누락, 고객센터 불통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3.08.18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가슴살 브랜드인 아임닭이 네고왕 프로모션으로 인한 주문량 폭증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서 소비자들 원성을 사고 있다.

아임닭은 지난 6월 22일 유튜브 채널 '네고왕'을 통해 주요 제품을 최대 71% 할인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후 6월 30일부터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배송 지연, 내용물 누락, 고객센터 마비 등 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 불만이 터지기 시작했다.

아임닭 측은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 대응 인력을 긴급하게 충원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모든 문의사항에 일일이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시 서구에 사는 이 모(여)씨도 ‘아임닭x네고왕 프로모션’을 보고 지난 6월23일 닭가슴살 패키지 8종(12팩) 1개와 소스 닭가슴살 패키지 6종(13팩) 1개, 닭가슴살 볶음밥 패키지(4팩) 1개를 총 5만8200원에 주문했다. 정상가라면 약 10만 원 정도지만 프로모션 특별가로 거의 절반가로 살 수 있었다.

주문 후 약 한 달이 지난 7월 20일 물건을 받아 본 이 씨는 기가 막혔다. 배송된 아이스박스엔 닭가슴살 한 팩 뿐이었고 홈페이지엔 전제품 '배송완료'로 돼 있었다.
 

▲아임닭에 주문한 상품 중 일부만 배송됐는데 전제품 '배송완료' 처리된 데다 고객센터는 연결도 되지 않아 소비자가 분통을 터트렸다
▲아임닭에 주문한 상품 중 일부만 배송됐는데 전제품 '배송완료' 처리된 데다 고객센터는 연결도 되지 않아 소비자가 분통을 터트렸다

이 씨는 고객센터와 홈페이지 내 ‘1대1 문의’를 통해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통화 연결은 불가능했고 아임닭 측으로부터 어떠한 답변도 들을 순 없었다.

이 씨는 “주문 상품 일부만 보내 놓고 모든 배송을 완료했다고 해 소비자를 기만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경기 부천에 사는 박 모(남)씨도 지난 6월 24일 아임닭x네고왕을 통해 볶음밥과 소시지 상품을 총 2만3000원어치 구매했으나 두 달이 지난 8월 11일까지도 배송이 되지 않아 불안을 호소했다.

박 씨는 "6월24일 주문 건은 7월 2~3주 차에 순차적으로 출고 예정이라고 안내했는데 소식이 없다"며 “전화를 수십 번 해도 연결이 안 되고 문의글에도 답변이 없다”고 불만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아임닭x네고왕 프로모션' 관련 소비자 불만이 쇄도하는 상황이다.

7월까지는 주문하고 한 달 반이 지나도록 배송 받지 못했다는 불만이 대다수였으나 8월 들어서는 여러 주문건 중 달랑 한 개만 배송해놓고 '배송 완료'로 처리돼 있다며 불안을 호소하는 다른 유형의 민원이 쏟아지고 있다.

아임닭 측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과 네고왕 영상 하단 댓글 공지를 통해 주문 출고 현황을 밝히며 배송 지연과 불충분한 고객 응대에 대해 사과했다. 하지만 홈페이지 내 공지는 7월 11일 자로, 유튜브 댓글 공지는 7월 넷째 주를 마지막으로 새로운 내용이 없는 상태다.
 

▲지난 6월 22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에 올라온 아임닭x네고왕 프로모션 댓글 공지다. 출고 예정과 배송 지연 및 고객센터 무응답에 대한 사과가 기재돼 있다.
▲지난 6월 22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에 올라온 아임닭x네고왕 프로모션 댓글 공지. 출고 예정과 배송 지연 및 고객센터 무응답에 대한 사과 내용이다

아임닭 측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 준비가 다소 부족했다며 모든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임닭은 “네고왕 프로모션이 생각보다 잘 돼 문의가 폭주한 부분을 기존 고객센터 인력이나 물량으로 감당할 수 없었다”며 “고객 대응 전문 인력을 충원해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송은 사전에 공지한 대로 순차적으로 출고 중이라고 설명했다.

배송 누락에 대해서는 “방송 직후 주문이 몰려 발주를 넣는 서버에 과부하가 있는 등 원활하게 운영되지 않았다”며 “그 과정에서 일부 주문 건이 잘못 입력되면서 전체 배송 완료로 입력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임닭은 “각각 문의사항에 대해 고객에게 연락해 한 건도 빠짐없이 해결하겠다”며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네고왕은 유튜브 채널인 달라스튜디오(DALLA STUDIO)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출연자가 기업을 상대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할인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다만 파격적인 할인가로 일시에 구매가 몰리면서 일부 업체는 원활하지 못한 운영으로 배송 지연, 주문 오류 등 소비자 피해를 야기해 논란이 됐다.

아임닭뿐 아니라 지난해 5월에는 TS트릴리온이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마스크 반값 판매를 해놓고 배송이 지연돼 소비자 원성을 샀고 앞서 2020년에는 스킨푸드가 전품목 7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나 생산, 물류 등이 밀려 두달째 제품을 못받는 소비자가 속출하는 등 소비자들의 질타를 받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