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전자, 'IFA 2023'에서 유럽 현지 최적화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 선보여
상태바
LG전자, 'IFA 2023'에서 유럽 현지 최적화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 선보여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8.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유럽 현지에 최적화된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이어 보다 대중적인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을 최초로 공개하며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볼륨존 공략에 나선다. 프리미엄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Better culinary life for all)’을 주제로 빌트인 전시존을 꾸민다.

전시존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인 인스타뷰 오븐,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신규 라인업을 구성하는 다양한 빌트인 제품이 전시된다.

후드 일체형 인덕션은 인덕션 중앙에 후드 환기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으로 LG전자가 이러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인덕션이나 가스레인지 위쪽에 설치하는 후드가 필요 없다. 요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 유증기 등을 인덕션 중앙의 통풍구를 통해 아래쪽으로 흡입해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LG전자는 식기세척기 제품군에서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등급보다 10%가량 효율이 더 높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2018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Valcucine), 시크(SCIC), 지메틱(SieMatic), 불탑(Bulthaup) 등과 전략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을 오픈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