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H-몽골 울란바토르시, 도시개발 노하우 공유 등 협력 방안 모색
상태바
SH-몽골 울란바토르시, 도시개발 노하우 공유 등 협력 방안 모색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11.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와 몽골 울란바토르(UB)시가 도시개발 관련 인적교류 및 노하우 공유 등 협력재개 방안을 논의했다.

SH는 7일 김헌동 사장과 바트바야스갈란 잔산 UB시의회 의장이 면담을 갖고, 양자간 상호 교류증진 및 협력재개 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 김헌동 SH 사장(사진 왼쪽)과 바트바야스갈란 잔산 UB시 의장이 면담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김헌동 SH 사장(사진 왼쪽)과 바트바야스갈란 잔산 UB시 의장이 면담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H는 2017년부터 UB시 도시주택공사와 UB시 지역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직원교류 등을 이어왔다. 이날 면담에서 김헌동 사장과 바트바야스갈란 잔산 의장은 코로나로 인해 단절된 교류를 복구하고 양자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 바트바야스갈란 잔산 의장은 ▲ UB시 내 공공주택 및 게르(천막 형태의 가옥)촌 재생 등 도시개발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전문가 인적교류 및 노하우 공유 등 상호협력 재개 ▲ SH 건설사업장에 몽골 인력 배치 등을 요청했다.

김헌동 사장은 대규모 전략거점 개발사업지인 상암지구(디지털미디어시티), 은평지구(한옥, 스마트시티), 가든파이브(유통물류), 마곡지구(산업단지, 스마트시티), 시드큐브창동(상업문화복합) 등을 소개하고 ▲ SH공사의 도시개발 노하우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한 인적교류 ▲ 몽골 건설노동자 참여 프로그램 검토 등을 약속했다.

김헌동 SH 사장은 “개발자금 확보 방안, 전문 인력 부족 등 UB시 현안문제에 대해 논의하면서 도시개발 및 주택 문제 해결이라는 공통된 관심사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 간 교류를 지속하며 좋은 협력자 관계를 유지하자”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