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영국 아카데미 '바프타'서 최고의 게임 등 6개 부문 이름 올려
상태바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영국 아카데미 '바프타'서 최고의 게임 등 6개 부문 이름 올려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12.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민트로켓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영국의 권위있는 문화예술 시상식 '바프타(BAFTA)'에서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올해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바프타는 미국의 '아카데미'에 버금가는 시상식이다. 매년 영화, 게임, TV 부문에서 가장 좋은 작품과 배우를 뽑아 수상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71회(2018년)부터 박찬욱 감독, 봉준호 감독, 윤여정 배우 등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데이브는 올해 바프타에서 ▲최고의 게임 ▲데뷔 신작 ▲가족 게임 ▲게임 디자인 ▲내러티브 ▲새로운 IP의 총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프타 최고의 게임 순위.
▲바프타 최고의 게임 순위

특히 '최고의 게임' 10위권 내에는 발더스게이트3, 앨런웨이크2, 마블 스파이더맨2, 호그와트 레거시, 파이널판타지16,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스타워즈 제다이:서바이버, 코쿤, 하이파이 러쉬 등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10위권 밖으로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디아블로4,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 스타필드 등 쟁쟁한 작품들이 포함돼 있어 의미가 크다.

넥슨 관계자는 "재미만을 생각한 독창적인 콘텐츠들을 만들고자 했고 유저들의 반응도 좋았다"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아카데미 '바프타'에 6개 부문이나 데이브가 노미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