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국제강그룹, ‘아름다운가게’에 물품 3000여점 기부
상태바
동국제강그룹, ‘아름다운가게’에 물품 3000여점 기부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12.2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강그룹이 서울·인천·부산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제17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는 동국제강그룹이 물품 재활용을 통해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알리고자 2005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시행해 온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임직원 기증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하고 임원 기증 애장품 임직원 경매 이벤트 ‘DK옥션’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왼쪽)과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오른쪽)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왼쪽)과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오른쪽) 
동국제강그룹은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4일 총 12일간 전 계열사 및 전국 사업장으로부터 모은 물품 3728점을 아름다운가게에 기탁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안국점(서울)·동인천점(인천)·해운대점(부산) 3개점에서 물품을 판매한다.

동국제강그룹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마련한 수익금은 시민단체와 연계해 서울시 노을공원 무입목지에 생태계 회복 및 탄소 저감을 위한 ‘DK아름다운숲’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장세욱 부회장을 포함한 동국제강그룹 임직원 총 16명은 서울·인천·부산 각 사업장 인근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일일 점원으로 활동하며 계산·물품 이동 및 배치·현장 안내 등을 도왔다.

장 부회장은 “실제로 사용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물품을 기부하겠다고 생각하는 임직원들이 많아진 결과”라며 “기부문화 변화에 따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윈윈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