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국제강, 형강사업 포항으로 일원화...CS공장 통합 출범
상태바
동국제강, 형강사업 포항으로 일원화...CS공장 통합 출범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12.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강(대표 최삼영)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부산 신평공장 일반형강 생산 기능을 포항 봉강공장으로 이전했다고 28일 밝혔다.

동국제강 포항공장은 제강(쇳물)-형강(H형강)-봉강(코일철근) 생산 능력을 갖춘 거점이다. 이번 이전으로 포항 봉강 생산과 신평 일반형강 생산을 결합한다.

이번 기능 이전으로 동국제강 포항 봉강공장은 기존 연간 50만t 규모 코일철근 전문 생산기지에서 코일철근-일반형강 병행 생산이 가능한 공장으로 기능을 확장했다.

동국제강 포항 봉강공장은 사업 일원화에 따라 명칭을 ‘CS공장’으로 변경했다. 이는 CS는 코일철근의 코일(Coil)과 형강(Section) 영문표기 앞 글자 합성어다.
 

▲동국제강 포항 CS공장 현판에서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동국제강 포항 CS공장 현판에서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동국제강 측은 기능 이전에 대해 철강 산업 변화 속 원가 관리 및 생산 효율화 방안을 고심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동국제강 신평공장은 일반형강 연간 30만t을 생산하는 거점이다. 압연 라인 1기를 보유하고 있다. 압연은 금속재료를 회전하는 2개의 롤 사이로 통과시켜 가공하는 방법을 뜻한다.

동국제강은 제강(쇳물 생산) 없는 단일 압연만으로는 원자재 조달 여건 변화 속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으며, 연간 140만t 전기로 제강 설비를 갖춘 포항으로 형강 사업 기능을 통합해 생산을 효율화했다. 동국제강 포항 CS공장은 12월 일반형강 주요 품목에 대한 KS인증 취득을 완료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