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홍보·마케팅기업 ㈜함파트너스, 캄보디아 진출...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상태바
홍보·마케팅기업 ㈜함파트너스, 캄보디아 진출...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1.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마케팅 기업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 구 함샤우트 두들)가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함파트너스는 국내 홍보 회사 중 최초로 캄보디아 프놈펜에 사무실을 오픈하고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밀착 서비스가 가능해진 만큼 캄보디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홍보 마케팅 업무 진행에 중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현지 프로젝트로 ㈜PAYCAM(대표 신병철)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캄보디아 최초 로또 사업인 `PAYCAM LOTTO’에 대한 총괄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한다.

㈜PAYCAM은 캄보디아 정부가 공식 인증한 'PAYCAM LOTTO'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신병철 ㈜호박덩쿨홀딩스 회장이  대표를 맡고 있다. 신 회장은 로또 판매 기계인 PAYAM LOTTO를 개발해 2019년 말부터 캄보디아 및 동남아 국가에 수출해 왔으며 캄보디아 정부가 불법 도박 근절에 나선 상황에서 위조방지용 종이와 캄보디아 최초 QR 인증 코드를 사용해 위조가 불가능하다는 기술적 우위를 인정받아 캄보디아 현지에서 사세 확장 중이다. ㈜PAYCAM 로또 사업의 가맹점 판매 파트너사는 태국 CP그룹과 알리바바 최대주주인 앤트그룹(ANT group)이 공동 출자해 만든 동남아시아 최고의 핀테크 회사인 ㈜True Money며 최초 3000개의 가맹점 오픈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PAYCAM 신병철 대표와 ㈜함파트너스 함시원 대표(오른쪽)
▲㈜PAYCAM 신병철 대표와 ㈜함파트너스 함시원 대표(오른쪽)
㈜PAYCAM은 현지에서 사업과 더불어 ‘LOVE IN US’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 어린이 구호물품 지원 및 봉사활동, 장학퀴즈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 중이다.

상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25년간 한-캄보디아 양국 무역액은 증가됐으며 한국은 대 캄보디아 투자국 중 2위로 금융, 섬유, 자동차,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다. 함파트너스는 한국 기업들의 캄보디아 진출이 늘어나는 만큼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열릴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한편 함파트너스는 아시아 시장에서 홍보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 대상으로 최적의 홍보 마케팅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한국을 포함, 중국·일본·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중견 PR 기업들을 통합해 원아시아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출범했다.

함시원 함파트너스 대표는 “글로벌 홍보 마케팅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이번 캄보디아 현지 사무소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해외 지사 오픈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