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누적 9000만 팩 판매
상태바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누적 9000만 팩 판매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01.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웰라이프는 뉴케어 ‘당플랜’ 제품군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26% 늘었다고 8일 밝혔다. 

당플랜은 당뇨환자와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저당 영양설계 제품군이다. 설탕 대신 칼로리가 낮은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단맛을 구현했다. 

지난해에는 누적 판매량 9000만 팩을 달성했고 이르면 내달 1억 팩 돌파가 예상된다.

대상웰라이프는 “국내 당뇨 인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당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돼 매출이 신장했다”며 “특히 당뇨병 환자의 사후 관리와 더불어 당뇨병 진단 이전부터 사전 관리에 목적을 둔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 마일드 초코' 제품 이미지
▲뉴케어 '당플랜 프로 마일드 초코' 제품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2022 당뇨병 팩트 시트’에 따르면 2020년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수는 약 600만 명으로, 6명 중 1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다. 당뇨병전단계 인구까지 합치면 약 2000만 명으로, 10명 중 5명 이상은 적극적인 당 관리가 필요하다.

지난해 판매량 1위는 당플랜 호두맛(34.8%)으로, 당플랜 곡물맛(23.4%)과 당플랜 프로 호두맛(19.8%)이 그 뒤를 이었다. 대상웰라이프는 경희대 임상영양연구소와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과체중 및 비만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아침 식사로 당플랜을 섭취했을 때 당화혈색소, 공복혈당, 인슐린저항성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연구팀과는 췌장절제술 환자의 식후 혈당 조절 효과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플랜은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과 저당 간편식 및 간식 등 당 관리를 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