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김동연 지사, “광교에 대한민국 최고 바이오단지 만들겠다”
상태바
김동연 지사, “광교에 대한민국 최고 바이오단지 만들겠다”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4.01.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광교에 대한민국 최고의 바이오단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8일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바이오센터를 찾은 김 지사는 “아주대 총장시절부터 광교에 바이오 클러스터를 만들었으면 하는 구상을 했는데 그 꿈이 현실에 가까워진 것 같아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다”며 “경기도 바이오산업이 광교, 시흥, 고양과 성남과 화성으로 나뉘어 일을 진행하고 있는데 광교테크노밸리는 5곳을 묶는 거점이다. 광교에 바이오 스타트업(새싹기업)이 둥지를 틀 수 있게끔 개발해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바이오단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미래·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에는 박광온 국회의원, 광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바이오 전문가 및 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8일 오전 경기바이오센터 내에 입주기업을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사진 가운데)
 8일 오전 경기바이오센터 내에 입주기업을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사진 가운데)

김 지사는 “광교테크노밸리가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넘어서 국제적으로도 가장 모범이 되고 선도할 수 있는 바이오산업 단지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내서 거대한 역사를 이뤄내도록 하자”고 말했다.

박광온 의원은 “광교테크노밸리 중심의 바이오산업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확실하게 지원해야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이날 광교테크노밸리 내 옛 바이오장기연구센터 부지를 개발해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등 광교를 경기도 광역 바이오 클러스터 거점으로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고급 연구개발(R&D) 전문인력 양성(연간 500명), 바이오스타트업 보육(연간 15개사 내외), 도유재산 개발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