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새해 첫 경영행보는 6G 기술 점검...“생존과 미래 달렸다”
상태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새해 첫 경영행보는 6G 기술 점검...“생존과 미래 달렸다”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4.01.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새해 첫 경영 행보로 삼성리서치를 찾아 6G와 차세대 통신 기술을 점검했다.

이 회장은 10일 서울 우면동 소재 삼성리서치를 찾아 ▲6G 통신기술 개발 현황 ▲국제 기술 표준화 전망 ▲6G 및 5G 어드밴스드 등 차세대 통신기술 트렌드를 살폈다.

이어 미래 네트워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사업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삼성리서치는 삼성의 글로벌 R&D 허브로서 차세대 네트워크 통신기술, AI, 로봇, 헬스케어 등 최첨단 분야의 미래 기술을 연구한다.

10일 서울 우면동 삼성리서치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0일 서울 우면동 삼성리서치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용 회장은 “새로운 기술 확보에 우리의 생존과 미래가 달려있다. 어려울 때일수록 선제적 R&D와 흔들림 없는 투자가 필요하다”며 “더 과감하게 더 치열하게 도전하자”고 당부했다.

이 회장이 새해 첫 경영 행보로 차세대 6G 통신기술 개발 현장 점검을 낙점한 것은 6G 기술 선점 여부가 삼성은 물론 대한민국 경쟁력의 미래라고 본 결과다.

6G는 인공지능(AI)을 내재화 해 더 높은 에너지 효율과 더 넓은 네트워크 범위를 제공하며 AI, 자율주행차, 로봇, 확장현실(XR) 등 첨단 기술을 일상생활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기반기술이다.

6G는 2025년 글로벌 표준화 절차를 시작해 2030년을 전후로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은 6G 기술 주도권 확보를 국가적 프로젝트로 추진 중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5G 통신기술을 상용화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6G 분야에서도 ‘초격차 리더십’을 이어 갈 계획이다.

이날 이 회장은 삼성리서치 차세대통신연구센터 및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임직원들과 소통했다.

현장에서 이 회장은 지금까지의 기술개발 및 시장 확대 성과에 대해 격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통신에서도 초격차 리더십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