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르노 CEO 파블리스 캄볼리브 방한…'오로라 프로젝트' 점검
상태바
르노 CEO 파블리스 캄볼리브 방한…'오로라 프로젝트' 점검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4.01.1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는 르노 브랜드 CEO인 파블리스 캄볼리브(Fabrice Cambolive)와 주요 르노 경영진들이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한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파블리스 캄볼리브는 이번 방한 기간 중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구. 르노코리아 중앙연구소), 부산공장, 서울사무소 등을 방문해 오로라 프로젝트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그는 "르노는 올해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할 것"이라며 "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은 한국과 글로벌 소비자들의 높은 눈높이를 충족시켜줄 차량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르노그룹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Renault Brand International Game Plan 2027)을 통해 향후 2027년까지 유럽 이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총 8종의 신차를 다섯 곳의 글로벌 허브를 통해 출시한다고 전했다.

르노의 글로벌 시장 전략 아래 한국은 하이엔드 D, E 세그먼트 차량 개발 및 생산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아래 한국에서 처음 선보일 모델은 개발코드명 오로라1의 중형 SUV다. 오로라1은 르노그룹의 새로운 프랑스 디자인 트렌드와 최신 E-TECH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이 CMA 플랫폼(Compact Modular Architecture platform)과 결합된 모델로 올 하반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캄볼리브 르노 CEO는 부산공장이 내년 하반기부터 폴스타4 생산에 돌입하게 된 것에 대해서 "부산공장은 세계적 수준의 뛰어난 생산 품질을 자랑하는 곳"이라며 성과를 치하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