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김동연 지사, 다포스포럼서 세계경제지도자모임 참석...한국 인사 중 유일
상태바
김동연 지사, 다포스포럼서 세계경제지도자모임 참석...한국 인사 중 유일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4.01.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경제포럼(다보스 포럼)에 참석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8일(현지시각) 경제적 분열 예방을 주제로 열린 세계경제지도자모임(IGWEL)에 참석했다.

김 지사는 모임에서 세계경제 지도자들과 경제 현안에 대한 논의를 펼치며 국제교류 강화와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세계경제지도자모임은 IMF 총재를 비롯해 주요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장, 국제기구 대표 등 초청된 정상급 인사만 참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세계경제포럼에 초청된 한국 인사 가운데 IGWEL에 참석한 사람은 김 지사가 유일하다. 이번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한 전 세계 지방정부 인사 가운데서도 김 지사만 초청됐다.

경기도는 광역자치단체장이라는 현재 직위뿐 아니라 경제부총리, 세계은행 근무, 아주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하면서 보여준 풍부한 경험과 식견으로 김 지사가 이번 모임에 초청됐다고 설명했다.

다보스포럼 ‘책임있는 재생에너지 가속화’ 세션에 참석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다보스포럼 ‘책임있는 재생에너지 가속화’ 세션에 참석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가 의장을 맡아 진행한 이날 회의에는 주요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장, 국제기구 대표 등 50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참석자와 회의 중 발언에 대해서는 일체 비공개됐다.

김 지사는 회의 참가 직후 “최고 지도자들이 모여서 세계 경제를 논의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고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현재 한국이 긴박하게 돌아가는 국제정세에 너무 동떨어지지 않았나라는 생각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