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포스코이앤씨, 드론 활용 AI기술로 아파트 외벽 품질관리 박차
상태바
포스코이앤씨, 드론 활용 AI기술로 아파트 외벽 품질관리 박차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4.01.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이앤씨가 드론을 활용한 AI균열관리 솔루션 ‘POS-VISION’으로 아파트 외벽 품질을 관리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가 개발한 POS-VISION은 고화질의 영상장비를 장착한 드론으로 아파트 외벽을 촬영해 균열 인식·저화질 이미지의 고화질로의 변화·오탐지 요소 제거 등 균열 폭, 길이, 위치에 관한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AI기술 활용 플랫폼이다.
 

▲ 포스코이앤씨가 고화질 영상장비를 장착한 POS-VISION으로 아파트 외벽을 촬영하고 있다.
▲ 포스코이앤씨가 고화질 영상장비를 장착한 POS-VISION으로 아파트 외벽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균열 폭 0.3mm의 작은 균열도 탐지할 수 있어 공동주택 하자판정기준에서 하자로 판정하는 폭 0.3mm 이상의 균열을 탐지하고 적기에 보수가 가능하다.

또한 POS-VISION에 축적된 영상자료를 기반으로 창호 코킹 불량, 콘크리트 파손 등 외벽 품질 하자 전체를 관리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POS-VISION의 정확도를 한층 높이는 등 기술을 고도화하는 한편 전 공사 현장에 확대 적용해 구조물 공사 품질을 엄격히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이 기술은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 중 하나”라며 “지속적인 스마트 기술 개발과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