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텔링크, 해양경찰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 완료
상태바
SK텔링크, 해양경찰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 완료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4.01.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링크가 작년 9월부터 수행해 온 ‘해양경찰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링크는 조달청 주관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위성통신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해상 위성통신 구축 및 서비스 경험을 높이 평가받아 사업자로 선정된 이래 올해 1월까지 해경의 주∙부 중심국 및 함정 60여척의 위성 통신 장비를 교체 및 신규 구축했다.

특히 수위를 높여 가는 북한의 위협으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SK텔링크는 우리 해양 영토 수호에 총력을 쏟고 있는 해경의 노고에 힘을 보태기 위해 △해경 위성통신 품질 향상 △안정적인 운용 환경 구축 △정보공유체계 강화를 통한 해상 업무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노후화된 장비 교체 및 운영 시스템 성능 개선에 주력했다.
 

이와 함께 점차 고도화∙지능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해경의 훈련∙작전∙운영 과정에서의 발생하는 다양한 중요정보의 보호를 위해 ‘통합 위협 관리 및 보안 관리 시스템’을 신규 적용하여 해경 통신 시스템 전반에 걸친 신뢰성∙보안성을 향상시켰다.

SK텔링크 이신용 위성사업 담당은 “이번 해경 사업 수주 및 성공적 수행은 최근 위성 분야에 대한 공공 고객의 높아진 관심과 다양해진 요구를 사업자 관점에서 시기 적절하게 대응한 사례이자 당사의 위성 사업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해경의 통신 체계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해경을 비롯한 공공 분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사업역량 및 기술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링크는 선박 중심의 위성통신 사업을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에 공공영역 SI사업 분야 최초로 해경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함에 따라 향후 공공 분야 위성통신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