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CRK, 2024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 개최
상태바
CRK, 2024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 개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1.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K가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에서 글로벌 캐리어의 기술과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시장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RK는 24일 전경련 플라자 1층 그랜드볼룸홀에서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고효율, 친환경, AI 디지털 솔루션 분야로 혁신적인 도약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텍그룹의 강성희 회장을 포함한 본사 임원 및 관련 임직원, 전문점 대표(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비전 및 설명회를 통해 CRK는 글로벌 캐리어와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이 되는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와 뉴 콜드체인 고도화 목표를 선언했다.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은 비전 및 설명회 인사를 통해 “앞으로 CRK는 경쟁력 있는 인버터 냉동기 풀라인업 신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1위 냉장, 냉동 시스템 전문 기업을 넘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쇼케이스 디자인의 차별화, 친환경 제품 개발 등으로 소비자의 선택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캐리어의 유통망을 활용한 인버터 냉동기, 친환경 쇼케이스 등 고효율, 친환경 제품 판매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글로벌 캐리어와 협력을 강조했다. 

CRK는 냉동기 및 쇼케이스 기기 판매 중심에서 유지 보수 시스템을 결합한 매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의 냉장비 판매에서 벗어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매장운영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또한 IoT 플랫폼을 활용하여 매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24시간 A/S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매장운영과 관리의 효율성,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CRK는 AI솔루션을 고도화하여 무인 판매 및 물류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계획이다. 최고 수준의 인식 기술과 강력한 사업 인프라를 결합한 AI 무인 판매 솔루션은 미래 시장에서 기대되는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CRK는 도시바 캐리어와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AI물류 창고 솔루션을 구축했다.  AI 기술의 적용은 물류 분야에서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RK는 감성 가전 모드비 브랜드의 와인 및 김치 에디션 등 복합 냉장고를 출시하여 1~2인 가구에 적합한 NEW LIFE 스타일을 선도하고 세탁기 등의 풀라인업을 출시하여 생활가전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CRK의 강성희 회장은 '30% 성장, 30% 신상품 개발, 30% 조직 변혁'을 통한 사업 비전을 공개하며 "국내 냉동 및 냉장 시장의 1위 기업을 넘어 글로벌 토탈 솔루션기업으로 시장을 확대하며 더욱 비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