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팝 모티브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 출시
상태바
K팝 모티브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 출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2.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카-콜라가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을 통해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팬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업체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상큼한 최애 맛’ 패키지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출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K팝 시대의 포문을 연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J.Y. Park)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