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투썸플레이스, ‘아트 컬래버’ 매장 홍대 서교점 오픈...할인쿠폰, 장우산 증정 등 이벤트
상태바
투썸플레이스, ‘아트 컬래버’ 매장 홍대 서교점 오픈...할인쿠폰, 장우산 증정 등 이벤트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2.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투썸플레이스 홍대 서교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일상 곳곳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아트슈머’는 소비를 통해 미학적 경험과 문화적 만족감을 채우고자 하는 트렌드다.

투썸플레이스는 ‘MZ 아트슈머’들을 위해 예술적 요소들을 공간에 적용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예술가 지역인 홍대 서교동에 문을 여는 이번 신규 매장은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강한’ 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매장 내 전시했다.

강한 작가는 일상에서 만나는 소재를 유러피안 스타일 화법으로 담아내는 것이 특징으로, 빈티지한 감성을 높은 채도로 귀엽게 표현해 20대들이 주목하는 브랜드들과 다양한 컬래버 작업을 진행하는 등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홍대 서교점에는 ‘투썸에서 즐기는 아티스트 파리지앤느의 달콤한 하루’를 콘셉트로 강한 작가가 제작한 아트웍이 매장 벽면에 설치됐다. 또한 총 2층 규모의 매장에 밝은 조명과 다양한 콘셉트별 좌석, 오브제 등을 배치했다.

매장 1층에 들어서면 작은 요정들이 케이크에 토핑을 올리거나 커피를 따르는 등 달콤한 디저트 파티를 준비하는 장면을 표현한 거대한 아트웍이 맞이한다. 1층과 2층 계단 옆 벽면에도 투썸의 다양한 케이크와 재료들을 모티브로 만든 아트웍이 설치됐다. 2층 중앙 공간에는 스초생 위로 딸기가 쏟아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대형 행잉 오브제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투썸플레이스는 홍대 서교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매장에서 커피나 음료 구매 시 스초생 모양의 한정판 키링 또는 그립톡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재방문시 사용 가능한 홀케이크 4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3월 1일부터는 음료 포함 3만 원 이상 구매 시 투썸 장우산을 선착순 제공한다. 3월 6일까지 조각 케이크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Piece & Coffee’ 이벤트, 3월 4일~29일까지 평일 오전 11시까지 델리 메뉴인 ‘베리 머치(에그/감자)’+아메리카노를 6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세트 메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