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정 판매하는 롯데리아 ‘왕돈까스버거’는 경양식 돈까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메뉴다. 사전 테스트 판매 시 발생한 장·단점을 추가 및 개선했고 매운 소스를 활용한 ‘매운왕돈까스 버거’를 추가해 2종으로 운영한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왕돈까스버거’ 테스트 운영 기간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분석 결과 구매고객 2030 세대의 구매 비율이 약 77% 수준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중 남성 고객의 구매비율이 약 73%로, 버거의 외관 및 패티 크기가 남성 고객층의 구매력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리아는 돈까스 패티의 중량을 테스트 당시보다 10g을 더 늘렸으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본 소스 추가 제공 및 각각의 소스도 구매가 가능케 구성했다.
이번 ‘왕돈까스버거’ 출시를 기념해 버거의 특성에 맞춘 ‘선 넘는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일부터 익월 13일까지 ‘왕돈까스버거’ 2종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 운영 및 롯데잇츠 앱 통해 구매 가능한 한정 패키지 박스 메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사전 테스트 판매한 왕돈까스버거가 많은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 낸 만큼 롯데리아 브랜드만이 가능한 독창적 메뉴 개발로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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