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단독 판매사로 선정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단독 판매사로 선정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4.03.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4일 올해 처음 출시되는 '개인투자용 국채'의 1호 판매 대행 기관으로 최종 계약 완료됐다고 밝혔다.

해당 국체는 전 금융권 중 유일하게 미래에셋증권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매입자격을 개인으로 한정해 발행하는 저축성 국채로 올해 6월 첫 발행될 예정이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원리금 보장으로 '10년물'과 '20년물'로 연간 총 1조 원 수준에서 발행이 예상된다. 최소 10만 원부터 연간 1억 원까지 청약할 수 있다.

매입 1년 이후부터는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하나, 해당월 전체 한도금액 내에서만 가능하며 한도 소진 시에는 불가할 수 있다.
 
만기까지 국채를 보유할 경우 표면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해 연 복리를 적용한 이자를 만기일에 일괄 지급한다.


기획재정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개인투자용 국채의 표면금리가 3.5%일 경우 10년물의 만기 수익률은 41%(세후기준 35%), 20년물의 만기 수익률은 99%(세후기준 84%)로 추산했다. 세전기준으로 연 평균 수익률은 10년물이 4.1%(세후기준 3.5%), 20년물은 4.9%(세후기준 4.2%)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매입액 총 2억 원까지 이자소득의 분리과세(14%)되는 절세 혜택이 주어진다.
 
미래에셋증권은 단독 판매대행사로서 6월 발행될 국채 판매를 위해 전담 TF를 1월 말 구성했으며, 상담센터를 오는 6일 신설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개인투자용 국채는 10~20년 동안 높은 수준의 금리를 보장하고, 발행주체가 국가인 만큼 최고의 안정성을 가진다"며 "안정수익추구, 분할 매수를 통한 목돈 만들기 등의 니즈를 충족하며 국민의 건강한 자산 증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