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김성진·이정숙 후보 추천
상태바
KB국민은행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김성진·이정숙 후보 추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3.0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김성진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과 이정숙 전 서울동부지방법원조정센터 상임조정위원이 추천됐다.

KB국민은행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신임 사외이사 2명, 중임 사외이사 3명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신임 사외이사 후보인 김성진 후보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 대표 전무, 부사장, 사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으로 활동하는 금융·경제 전문가다.

이정숙 후보는 삼성증권 법무실장과 컴플라이언스 실장을 역임하고 이후 서울법원조정센터 상임조정위원과 서울동부지방법원조정센터 상임조정위원으로 활동한 법률·규제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있다.

KB국민은행 사추위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어려운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자본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김성진 후보를 금융·경영·경제 분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했다"며 "점차 중요해지는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소비자보호를 제고하고자 기업윤리와 내부통제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이정숙 후보를 법률·규제 분야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존 사외이사였던 유용근, 서태종, 문수복 사외이사 등 3명은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추천된 후보들은 오는 21일에 열리는 KB국민은행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