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눈 피로 높아지는 봄 환절기, 소비자가 주목한 '건강' 아이템은?
상태바
눈 피로 높아지는 봄 환절기, 소비자가 주목한 '건강' 아이템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3.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 시작되면 미세먼지와 황사로 눈 건강에도 비상이 걸려 관련 건강용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한다.

8일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에 따르면 최근 1년간 눈 건강용품 검색량은 3월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눈의 건조함을 해결하고 피로를 회복해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클릭수로 표출되는 셈이다.

같은 기간 ‘눈 건강용품 인기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는 안대가 포진해 있다.

인기 검색어 1위, 3위, 4위에 각각 △수면안대 △온열안대 △안대가 올랐다. 외부 자극에 피로해진 눈의 회복을 위해 안대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안대는 눈에 들어오는 빛과 이물질을 차단하고 숙면을 유도해 눈의 피로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다.

템퍼 수면 안대는 템퍼 매트리스와 동일한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얼굴과 눈 주위를 감싸주며 빛을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눈 건강용품 인기 검색어 5위는 ‘인공눈물’이다.

봄철에는 건조한 대기로 눈이 건조해져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비기 쉽다. 이때 점안액은 눈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건조함을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콘택트렌즈 착용 시 눈의 건조함이 더 심해져 렌즈 착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인공눈물과 기능성 점안액들이 출시되고 있다.
 

▲아이미루 40EX 골드콘택트(왼쪽)과 아이미루 콘택트퓨어

라이온코리아의 ‘아이미루 40EX 골드콘택트’는 국내 최초 비타민A가 함유된 기능성 점안액이다. 라이온코리아에 따르면 눈의 피로와 침침함을 개선하고 콘택트렌즈 착용으로 상처 난 각막의 수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공눈물 ‘아이미루 콘택트퓨어’는 눈 피로 개선과 수분감 유지 역할을 하는 타우린과 아스파르트산, 콘드로이틴 성분이 함유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콘택트렌즈(컬러렌즈 제외) 착용 중에도 사용 가능하며 독자 기술력인 TBE 조성을 적용한 무보존제 점안액 제품으로 약국에서 판매한다.

눈 보호를 위해 위생관리에도 더욱 신경 써야 할 때여서 2위, 9위, 12위는 오염된 안경과 렌즈를 세척할 수 있는 △초음파 세척기 △안경 세척기 △렌즈 세척기가 차지했다.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하면 안경점에 가지 않아도 꼼꼼하게 세척할 수 있어 매일 깨끗한 안경을 사용할 수 있다. UV 살균 기능 등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 증식을 막아 더욱 청결하게 착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