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온, "인터배터리 전시장 6만5000명 방문"...취업 멘토링에도 지원자 500명 몰려
상태바
SK온, "인터배터리 전시장 6만5000명 방문"...취업 멘토링에도 지원자 500명 몰려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3.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배터리가 실제로 전기차에 탑재돼 상용화된 것까지 볼 수 있어 감명 깊었다.”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배터리 2024’의 SK온 전시장을 방문한 대학생 김모(성균관대) 씨는 이 같은 관전평을 내놨다. 

SK온은 8일 지난 6일부터 사흘간 열린 이번 전시에 총 6만5000여 관람객들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SK온 전시장에는 그레첸 휘트머 미국 미시간 주지사를 시작으로 각국 대사관, 업계 최고경영진 등 국내외 정∙재계만 아니라 학생, 주부 등 다양한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SK온의 전시장은 미니 트랙 위에 자동차 미니어처들을 전시한 런웨이가 입구에서부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현대차 아이오닉5, 제네시스 eGV70를 비롯해 포드 F-150 라이트닝, 페라리 SF90, 벤츠 EQA, EQB 등 SK온 배터리가 탑재된 미니어처 차량들이 포진한 곳이다. 관람객들은 각 자동차에 탑재된 배터리들의 제원을 일일이 메모하거나 촬영했으며, 일부 관람객들은 각 배터리의 차이점을 전시관계자들에게 묻기도 했다.

실물 차량도 등장했다. SK온의 SF(Super Fast) 배터리가 탑재된 제네시스 eG80과 Advanced SF 배터리가 탑재된 기아 EV9이다. 전시 차량 앞에는 전용 쇼케이스 안에 실물 배터리를 각각 전시했다. 

유럽에서 온 데니스 솔다텐크프는 “SK온이 전 세계에 생산기지를 갖추고 다양한 전기차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며 “전시관도 SK온의 사업성과 맞게 미래지향적(futuristic) 분위기가 난다”고 말했다. 

SK온은 인터배터리 기간 인재유치에도 적극 나섰다. SK온은 기업설명회에서 최경환 부사장이 직접 나서 SK온의 연구∙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댄서 아이키와 인디밴드 루시, 래퍼 임플란티드키드 등과 협업해 제작한 영상을 소개했다 ‘젊은 회사’ 이미지를 앞세워 자율좌석제, 상사 결재 없는 휴가 등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본 철학이 반영된 기업문화와 근무 환경을 소개했다.

SK온이 ‘커리어톡’(Career Talk)을 주제로 가진 일대일 취업 멘토링에는 500명이 넘는 지원자가 참가했다.

지난 7일 게릴라성 이벤트로 진행한 모의면접은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이 함께 면접관으로 참여해 실제 상황과 같이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Z세대 맞춤형 피드백을 주는 이벤트다. 당초 예정했던 시간을 연장해야 할 정도로 신청이 몰렸다. 마지막 날도 진행해 달라는 요청도 이어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