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알뜰폰 'KB리브모바일'... 방통위 이용자보호평가 '우수' 등급 받아
상태바
KB국민은행 알뜰폰 'KB리브모바일'... 방통위 이용자보호평가 '우수' 등급 받아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3.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알뜰폰 브랜드 'KB L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지난 13일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평가는 전기통신 서비스 이용자의 피해 예방과 정당한 불만에 대한 신속한 처리 및 전기통신사업자의 자율적인 이용자 보호노력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방통위가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평가에서는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앱마켓 등 10개 서비스 분야에 대해 평가가 실시됐고 이동통신분야는 이통 3사와 매출액 기준 상위 8개 알뜰폰 사업자가 평가 대상이었다.
 


KB리브모바일은 알뜰폰 사업에 진출한 지 4년이 지나지 않았지만 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알뜰폰 사업자 중에서 첫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KB리브모바일이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평가에서 KB리브모바일의 ▲알뜰폰 사업자 최초 24시간 365일 고객센터 도입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할인 지원 ▲악성앱 탐지 기능을 갖춘 KB리브모바일앱 출시 등이 우수사례로 발표됐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고객 편의 증대 및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양질의 서비스를 드리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이용자 편익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