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원료 미국 자체 검증 GRAS 취득
상태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원료 미국 자체 검증 GRAS 취득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3.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다.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 등 2종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관련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전경
이번 취득을 통해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의 19종에 더해 총 21종의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를 확보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자체 검증 GRAS는 글로벌 시장에서 원료의 안전성과 신뢰성 등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라며 “이번 추가 인증을 통해 국내 동종 업계 최다 수준의 GRAS 인증 원료를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자체 검증 GRAS와 FDA GRAS 외에도 해외 시장의 특색에 맞춰 ▲캐나다 보건부 NPN(Natural Product Number) 등록 ▲할랄(HALAL) 인증 ▲코셔(Kosher) 인증 등을 통해 원료의 가치 상승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