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문병근 경기도의원, '경기 RE100' 추진 현황 점검...신재생에너지원 개발 방안 논의
상태바
문병근 경기도의원, '경기 RE100' 추진 현황 점검...신재생에너지원 개발 방안 논의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3.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11)이 경기RE100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정담회에는 문 의원을 비롯해 테트라 테크(Tetra Tech Inc), ㈜알이에너지, (사)기후솔루션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관계자 및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경기 RE100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원의 개발 및 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RE100 이행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신재생에너지원 개발 참여를 독려하고 도내 기업 및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공공주도의 개발 추진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문 의원은 “경기RE100 추진에 있어 본래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원 개발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며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참고해 경기도 차원에서의 신재생에너지원 개발 및 활성화 방안을 함께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