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미그룹, "임종윤 측 '시총 200조 도전'은 비현실적이고 구체적이지 못해"
상태바
한미그룹, "임종윤 측 '시총 200조 도전'은 비현실적이고 구체적이지 못해"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3.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그룹이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 측의 “시총 200조를 향한 도전을 해 나가겠다”는 주장에 대해 비현실적이고 구체적이지 못하다고 밝혔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임 사장은 “450개의 화학 약품을 만들어 본 경험을 토대로 100개 이상의 바이오의약품을 제조하겠다”며 시총 200조를 목표로 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한미그룹은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생물 방식의 바이오의약품 대량생산기지라며 특성에 따라 생산 방식에 큰 차이가 있는데 단순히 100개 이상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겠다는 비전은 비현실적이라며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제조공정의 기초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시총 200조라는 포부를 밝히려면 현실적이고 구체적, 객관적인 전략을 내놓고 주주들에게 평가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미그룹 측은 고(故) 임성기 선대회장의 평전과 ‘한미약품 50년사’ 출간에 관여한 직원의 글을 소개했다.

해당 글에는 선대회장이 업무 보고에서 한 “겉모양만 번지르르한 보고서 말고 한 장짜리라도 알맹이로 꽉 채워서 보고하라”는 발언이 담겨 있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