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박성수 대웅제약 신임 대표, 1품 1조 신약 육성‧영업이익 1조 비전 제시
상태바
박성수 대웅제약 신임 대표, 1품 1조 신약 육성‧영업이익 1조 비전 제시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3.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이 지난 28일 이사회를 열고 박성수 신임 대표의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박 대표는 이번 제64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재선임된 이창재 대표와 함께 각자대표를 맡는다. 박 대표가 글로벌사업과 R&D부문을 담당하고 이 대표는 국내사업과 마케팅을 총괄한다.

박 대표는 서울대 약학대약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약화학 석사를 취득한 뒤 1999년 대웅제약에 입사했다. 2011년부터 미국에서 Daewoong America Inc. 법인장을 역임하다가 2015년에 한국에 복귀하며 나보타 사업본부장을 맡았다.

박 대표는 2021년에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나보타본부와 글로벌 사업본부, 바이오R&D본부와 법무실을 총괄해왔다. 특히 나보타의 미국 FDA 승인을 주도했으며 전 세계 70개국에 진출하는 등 성과로 글로벌 사업 능력을 인정받았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
박 대표는 ▲영업이익 1조 원 달성 ▲‘1품 1조(개별 품목당 매출 1조 원 달성)’ 신약 블록버스터 육성 ▲신약개발 전문기업 도약 ▲대웅제약 기업가치 20조 달성 등의 비전을 내놓았다.

대웅제약의 주요 신약인 나보타, 펙수클루, 엔블로의 단일 품목 연매출 1조 원을 달성하고 세계 최초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으로 개발 중인 베르시포로신 등 파이프라인을 제2의 나보타로 키운다는 청사진이다.

박 대표는 “국내 사업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며 “R&D와 글로벌 사업 집중을 통해 고수익 블록버스터 위주 품목구조를 재편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나보타의 중국 진출 및 치료시장 진입으로 단일 품목 영업이익 3000억 원 계획을 실현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와 중국 현지 법인을 제2의 대웅제약 수준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표는 “글로벌 20대 제약사 수준의 역량을 확보하겠다”며 “당뇨, 비만, 줄기세포 등에 집중하고 주요기술은 플랫폼화 해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끝으로 박 대표는 “대웅제약의 현재 시총은 약 1조4000억 원”이라며 “3년 내로 5조 원, 10년 안에 20조 원대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